[Oh! 차이나] 中활동 가수 김한일, 6일 급사...향년 27세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8.02.08 09: 29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가수 겸 배우 김한일이 향년 27세의 나이로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중국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했던 김한일은 지난 6일(현지 시각) 돌발성 질병으로 사망했다. 그는 지난 2009년 중국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절대창향’에 출연해 중국 내륙 오디션 프로그램 역사상 외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가수로 활동하던 그는 지난 2015년부터 중국판 ‘비정상회담’의 한국 대표로 출연하기도 했다.
김한일의 소속사 측은 지난 7일 공식 웨이보를 통해 그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 측은 “2월 6일 가수 김한일이 돌발성 질병으로 인해 제주도에서 세상을 떠났다”며 “갑작스러운 부고를 전하게 되어 마음이 아프고 애석하다. 그는 생전 즐겁고 선량하고 친절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을 사랑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다” 고 밝혔다.

이어 “김한일의 가족들과 가까운 친구들도 깊은 슬픔에 잠겨 있다. 그가 다른 세계에서도 여전히 음악과 함께 행복하길 바란다. 우리의 사랑하는 한일, 가는 길 평안하길”이라며 고인을 애도했다.
어린 나이에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김한일의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 역시 애석함을 표하며 추모했다. 김한일과 함께 방송에 출연했던 동료들도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안타까워했다. /mk3244@osen.co.kr
[사진] 거과오락 웨이보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