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이 데뷔 이래 최고의 성적을 예상케 한다.
세븐틴의 스페셜 앨범 ‘DIRECTOR’S CUT(디렉터스 컷)’ 타이틀곡 ‘고맙다’는 6일 오전 6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찍었다.
멜론 기준 오전 7시 2위, 8시 4위로 소폭 하락한 상태지만 벅스, 지니, 올레 뮤직 등 타 주요사이트에서도 모두 상위권에 랭크돼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다고 분석된다.
수록곡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Thinkin’ about you(띵킹 어바웃 유)’, 정한, 조슈아의 미발매 듀엣곡 ‘Falling For U(폴링 포 유)’ 등도 현재(오전 8시 기준) 20위 안에 안착해 있다. 지난 활동곡이었던 ‘박수’도 20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인기를 구가 중이다.
이번 앨범은 ‘2017 세븐틴 프로젝트’의 완결인 정규 2집 ‘TEEN, AGE(틴,에이지)’의 확장판이다. 늘 스토리텔링을 중요시했던 만큼, 지난 앨범들과의 유기적인 흐름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
“내 맘 변하지 않아. 절대 변하지 않아. 네가 나를 지운다 해도 우린 변하지 않아” 등의 가사가 돋보이는 ‘고맙다’는 지금까지 세븐틴의 성장을 지켜봐주고 응원해준 팬들을 위한 2018년 첫 ‘팬송’이다. 팬송은 앨범의 보너스 트랙 정도로 넣는 경우가 많았는데,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세븐틴의 진심이 느껴지는 바다.
첫 컴백 무대 역시 지난주 열린 두 번째 단독 팬미팅을 통해 가지며 팬들에게 처음으로 신곡을 공개했다. 진심으로 담아낸 노래인 만큼 오랜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besodam@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