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종목형 이모티콘 출시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2.01 15: 05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가 1일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을 활용한 이모티콘을 일반에 무료로 배포한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일 오후 3시부터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이모티콘 16종을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올림픽 종목 15종, 기본형 수호랑 1종 등 총 16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2018평창’을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총 100만 건이 배포되며, 기존에 친구를 맺은 80만 명은 별도의 과정 없이 자동으로 수신되는 플러스 친구 메시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신규로 플러스 친구를 맺은 사람은 선착순 20만 명까지 내려 받을 수 있으며, 30일간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지난 1월 배포한 수호랑-반다비 이모티콘이 빠르게 소진되는 것을 보며 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새롭게 출시한 수호랑 이모티콘을 통해 출전 선수들을 응원할 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올림픽이 자연스럽게 깃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모티콘은 공식 스폰서가 아닌 기업과 단체는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dolyng@osen.co.kr
[사진] 조직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