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프' 애쉬비, 싱어송라이터 2막 연다…감성 걸크러시 도전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02.01 07: 39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활약한 여성 래퍼 애쉬비가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애쉬비는 1일 오후 6시 CJ E&M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타이틀곡 ‘차단했어(BLOCKED)’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싱어송라이터로 변신한 그가 스타일링, 영상에 대한 콘셉트까지 도맡은 곡이다.
영상 속 애쉬비는 화려한 네온사인의 도시를 배경으로 방황하는 모습을 그렸다. 몽환적인 색감을 활용해 공허한 곡의 분위기를 강조했고 영상 후반부에는 ‘널 차단했어, 방금’이라는 후렴구 일부도 공개돼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타이틀곡 ‘차단했어(BLOCKED)’는 과거 전 남자친구를 잊지 못해 그를 차단하고 싶다는 주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힙합곡. 중독성 있는 훅의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며 몽환적인 보컬 Cherry Coke이 피처링 참여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몽환적인 분위기 안에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 애쉬비 만의 캐릭터를 부각시켰다. 2016년 ‘언프리티랩스타’ 컴필레이션 앨범 이후 2년만이자, 4년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애쉬비 역시 다방면에서 공을 들였다.
향후 힙합 R&B를 기반으로 '공감'을 자아내는 음악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애쉬비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전곡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커버 등 다방면에 걸쳐 참여해 아티스트의 면모를 드러내고자 했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확실한 음악색을 보여주고 독보적인 포지션을 구축할 전망. 랩과 작사, 작곡, 아트워크 등을 도맡은 애쉬비가 아티스트로 도약을 예고했다.
싱어송라이터로 2막을 연 애쉬비의 새 앨범 ‘Everything'은 오는 2월5일 공개된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애쉬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