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 신곡] "IC~"..랩하는 보아, 너무 걸크러시해서 '내가 돌아'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1.31 18: 00

 '힙한' 보아를 만난다.
31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는 보아의 신곡 '내가 돌아(NEGA DOLA)'가 공개됐다. 
'내가 돌아'는 라틴풍 기타와 신스 사운드에 경쾌하고 중독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어반 알앤비 힙합 댄스곡. 또한 보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 직설적이고 재치 있는 가사가 시선을 붙든다.

"딴 데 알아봐 good luck / 알아 들었니? got it? / 기가 막혀서 웃음도 안 나와 이제 그만 좀 꺼져"
"내겐 어림도 없지 / 다시 기회는 없어 No / 귀찮아 딱 거기까지 / 내가 내가 돌아"
보컬뿐만 아니라 중간 랩 파트를 소화하는 점도 흥미롭다. 낮게 읊조리는 '아이씨'라는 가사는 단연 '킬링파트'이자 보아의 걸크러시 매력을 단번에 보여주는 부분이다.
"Yeah yeah 너 혼자만 아찔해 / 좀 숨겨봐 아직 아마추어 / 뻔히 보이는데 아무것도 아닌 척 / 눈 감아주긴 난 이제 지겨워"
'No.1', '발렌티', '아틀란티스 소녀', '걸스 온 탑', '마이네임', '온리 원' 등 '아시아의 별'이자 전설인 보아. 올해로 데뷔 18주년을 맞게 되는 가운데, 그녀의 '힙합 스웨그'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동시에 네이버 V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영상 속 퍼포먼스는 역시 보아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한다. 신곡 안무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일본 출신 힙합 전문 안무가 리에 하타가 작업했다. "보아만의 걸크러시 매력을 엿볼 수 있다"는 설명.
집착이 심한 남자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의 마음 속 이야기가 담긴 가사의 내용을 과녁판 사격 장면, 상하 반전 세트, 비비드한 컬러의 조명 등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편 보아는 이날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에 첫 출연하는 가운데, 내달 1일에는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 besodam@osen.co.kr
[사진] '내가 돌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