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재규어 전기차 I-PACE, 영하 40도 극한지 성능 테스트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재규어의 전기차 I-PACE가 영하 40°C의 북극 혹한 조건에서 성능 테스트를 했다. 재규어코리아는 극한 환경에서도 제 성능을 발휘하는 테스트 장면을 31일 공개했다. 

재규어는 I-PACE 의 모든 시스템이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는 지 확인하기 위해 영하 40°C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스웨덴 북부 아르예플로그에서 혹한기 테스트를 펼쳤다. 재규어는 그 결과 I-PACE가 모든 테스트 과정을 통과했다고 전했다. 

재규어의 고성능 럭셔리 순수 전기차 I-PACE를 오는 3월 1일 글로벌 방송을 통해 전세계에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재규어 I-PACE는 50kW DC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단 90분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하다. 스포츠카의 퍼포먼스와 SUV의 실용성을 겸비해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겨울철에도 자녀 통학이나 출퇴근 등 일상 생활에 손색이 없도록 개발 됐다.

재규어는 I-PACE의 북극 환경 주행 성능, 특히 빙판길과 눈길에서의 안정성과 트랙션에 관심을 가져온 잠재 고객 토니 웨스터룬드(Tony Westerlund)씨를 아르예프로그로 초대해 재규어 엔지니어들과 함께 시운전을 펼쳤다고 한다. 

소비자 참관인과 함께 진행한 테스트는 재규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일반에 공개됐다. 

I-PACE는 주행 전 주전원을 사용해 차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실내 온도를 미리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충전 시간과 사전 세팅을 온보드 인컨트롤(on-board InControl) 시스템이나 원격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알람 맞추듯이 조정할 수 있다. 

양산형 재규어 I-PACE는 3월 1일 오후 7시(CET, 중앙유럽표준시 기준) 오스트리아 그라츠에서 전 세계에 생중계로 공개되며, 3월 6일 제네바 모터쇼에서 전세계 언론과 일반인들에게 실물이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판매 예정 가격대는 I-PACE AWD SE 1억 원대, I-PACE AWD HSE 1억 1000만 원대, I-PACE 퍼스트 에디션 1억 2000만 원대이다. /100c@osen.co.kr

[사진]재규어코리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