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기영이 컴백한다.
1년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박기영의 사계 프로젝트가 오는 31일에 발매될 ‘걸음걸음’을 통해 또 한번의 새로운 계절을 맞이한다.
사계프로젝트는 지난 2016년 12월, ‘자연의 법칙’ 발매와 함께 시작됐으며, 박기영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자연의 법칙’, ’안아줘 안아줘’, ‘거짓말’, ‘작은사람(멍하니)’, ‘취.준.생.(나의 잘못이 아니라 말해주세요)’까지 총 5곡을 발표햇다.
사계절을 보내고 다시 처음의 겨울로 돌아온 이번 ‘걸음걸음’은 박기영과 오랜 시간 함께 한 기타리스트 정다운이 작사, 작곡한 곡에 박기영의 담백하게 말하는 듯한 창법을 담았다. 특히 원테이크로 작업한 ‘걸음 걸음’은 박기영의 숨소리까지 그대로 담고 있어 마치 옆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다.
‘걸음걸음’은 곡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또한 원테이크로 촬영됐다. 뮤직비디오에는 맨발로 얼음 위를 걷는 한 사람의 끝없는 걸음을 보여주며 불안하고 불확실한 삶이지만 멈추지 않고 또 한 걸음을 내딛는 우리를 담았다.
박기영은 "이번 곡을 통해 잠시 걸음을 멈춘 당신에게도 한 걸음 만큼의 위로와 용기를 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seon@osen.co.kr
[사진]박기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