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가 컴백을 하루 앞두고 새 앨범 '페이시스 오브 러브(Faces of Love)'의 전곡 음원 일부 미리 듣기 영상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28일 0시 JYP엔터테인먼트 및 수지 SNS에는 수지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에 수록된 총7트랙의 음원 일부가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선공개곡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및 타이틀곡 '홀리데이(HOLIDAY(Feat. DPR LIVE))'를 비롯, '소버(SObeR)', ' '나쁜X', '잘자 내 몫까지', '서툰 마음', '너는 밤새도록' 등 7트랙의 음원 일부가 수지만의 다양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미지 및 작사, 작곡, 편곡진의 정보와 함께 흘러나온다.
수지의 맑고 서정적 음색이 돋보이는 발라드로 지난 22일 선공개 돼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며 '1월의 여왕' 수지의 위상을 재확인시킨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 컴백을 앞두고 수지가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선보인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음악 색깔을 담은 수록곡들의 면모도 짐작할 수 있어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이와 함께 같은 시간, '홀리데이(Feat. DPR LIVE)' , '잘자 내 몫까지', '소버' 등 이번 앨범에서 뮤직비디오로 선보일 곡들의 정서와 느낌을 담은 포토 이미지도 추가 공개됐다.
사진 속 수지는 휴양지에서의 생기발랄하고 경쾌한 모습(홀리데이), 시크함(잘자 내 몫까지), 순백의 의상과 강렬한 메이크업을 통한 쿨함(소버) 등 '팔색조'같은 매력으로 미모를 발산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앞서 27일 정오에는 7트랙의 전체 가사를 담은 이미지도 공개돼 완곡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자극시켰다.
수지는 지난해 1월 미니 1집에 이어 1년여만에 미니 2집으로 컴백을 앞두고 4편의 뮤직비디오 공개 및 미국 LA 올로케이션 등 '역대급' 컴백에 어울리는 작업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걸맞게 세차례에 걸쳐 미국 LA 롱비치 및 뉴멕시코주 화이트샌즈 국립공원 등 휴가지의 화려한 풍광과 수지의 꽃미모가 어우러진 '홀리데이(Feat. DPR LIVE)' MV 티저를 릴레이 공개하는가 하면 곡 별 포토 티저, 수지가 직접 손글씨로 쓴 전곡 감상법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며 기대감을 불러모으고 있다.
수지의 미니 2집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는 제목처럼 휴가가 연상되는 편안하고 나른한 '레이드 백 R&B(Laid back R&B)'곡으로 실력파 래퍼 DPR LIVE의 피처링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수지는 이번 앨범의 기획 및 제작 전반에 참여해 본인만의 감성을 오롯이 담아냈고 특히 트랙 중 '소버'의 작사, '나쁜X'의 작사, 작곡, '너는 밤새도록'의 작사에도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도 과시했다.
수지의 미니 2집 '페이시스 오브 러브'와 타이틀곡 '홀리데이(Feat. DPR LIVE)' 및 뮤직비디오는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수지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쇼케이스를 열고 이를 네이버 V LIVE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하며 팬들과 만난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