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V] '컴백' 아이콘, 2억1천만♥로 증명한 화력.."1위 가즈아~"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1.25 06: 51

"오랜만이야. 많이 기다렸어" 팬 아이코닉이 얼마나 간절히 기다렸는지 알 수 있었다. 아이콘이 컴백 전부터 뜨거운 화력을 입증했다.
아이콘은 지난 24일 오후 네이버 V라이브에서 방송된 'KONFIDENTIAL NIGHT'을 통해 팬들과 만났다.
아이콘은 오랜만에 팬들과 만난 만큼 25만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몰렸다. 특히 하트수만 2억 1천만을 기록해 아이콘을 놀라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은 방송이 시작되자 일제히 "오랜만이야 많이 그리웠어"라는 리플을 달아 감동을 자아냈다. 이는 아이콘의 노래 'Long time no see' 가사 중 일부분이다. 
오는 25일 오후 6시 컴백하는 아이콘은 정규 2집 '리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총 12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비아이가 전곡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프로듀서로서의 성장을 알렸다.
비아이는 "8개월간 연습실과 숙소에만 있었다. 주로 작업을 하며 은둔형외톨이처럼 있었다"고 털어놨다.구준회는 "다들 성숙해진 것 같다. 각자 자기개발에 힘을 썼다. 나는 보컬이라서 노래연습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사랑을 했다'로서, 아이콘은 강렬한 카리스마가 아닌 성숙해진 감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비아이는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경쾌한 피아노 리듬에 슬픈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다. 내가 작업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아이콘은 수록곡들, 스페셜 보너스 트랙들을 강조하며 앨범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바비는 "아이코닉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서 4곡을 담았다. '시노시작',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JUST GO', 'LONG TIME NO SEE'이 담겼다"고 전했다.
또한 아이콘은 이번에 '국내 활동올인'을 예고했다. 팬 사인회, 팬 미팅을 비롯해 '아는 형님' '주간 아이돌' 등 다양한 예능으로 팬들을 만나는 것. 아이콘은 "3월 11일 일요일 올림픽홀에서 대대적으로 팬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월 28일 첫 팬사인회도 연다. 기다려준 아이코닉을 위해 많은 만남을 가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콘은 "2018년은 기운이 좋다. 좋은 꿈도 꿨다. 올해 정말 팬들을 자주 만날테니 많은 기대를 해달라"고 밝혔다. 이처럼 아이콘은 V라이브 방송까지 하며 컴백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 
그 어느 때보다 역대급 컴백을 알린 아이콘. 이가운데 이들이 이번엔 '사랑을 했다'로 어떤 감성을 선보일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네이버 V라이브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