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컴백한다.
아이콘이 25일 오후 6시 정규2집 '리턴(RETURN)'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지난해 발표했던 앨범 '뉴 키즈 : 비긴' 이후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자 2년만의 정규앨범이다. 오랫동안 아이콘의 컴백을 기다렸던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다.
아이콘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 성장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12곡은 모두 비아이가 작사, 작곡으로 참여했다. 비아이는 "곡들이 전부 보물 같은 느낌이 든다.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공감과 상상을 유발할 수 잇도록 신경 썼다"라고 밝히며 기대를 당부했다.
이번 앨범은 단일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BEAUTIFUL', '돗대', '나쁜놈', 'BEST FRIEND', 'EVERYTHING', '안아보자', '잊지마요', 스페셜 보너스 트랙 '시노시작',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JUST GO', 'LONG TIME NO SEE' 등 총 12곡으로 구성됐다. 타블로와 싸이가 지원사격에 나서 완성도를 높였다.
'돗대'는 비아이의 솔로곡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지난해 일본 활동에 집중하면서도 아이콘뿐 아니라 솔로곡 발표 한 번도 없이 오직 2집 앨범을 위해 꾸준히 곡작업을 해온 비아이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비아이가 작사 작곡, 바비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감성적인 음악으로 아이콘의 또 다른 매력을 어필할 계획이다. '리턴'이라는 앨범 제목처럼 아이콘이 시작점, 초심을 돌이켜본다는 의미를 갖는다.
아이콘은 새 앨범 발표와 함께 국내 할동에도 박차를 가한다. 종합편성채널 JTBC '아능형님',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등의 출연도 확정지었다. YG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국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