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회장 조문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서 2018년 사업 확대에 따라 추가로 참여할 2개 대학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총괄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사업 전담을 맡고 있는 ‘산업전문인력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에는 현재 부산대학교, 세종대학교, 한서대학교, 호서대학교 4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2018년 2개 대학을 추가선발하면 총 6개 대학이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국내 드론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담당할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해 4차산업혁명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서 2월 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대학을 대상으로 2월 9일 사업계획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2월 14일 까지 최종 선정을 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산업용무인비행장치 분야 석, 박사인력 배출이 가능한 국내 4년제 대학으로 관련분야에 특화된 역량을 갖춘 대학이다. 특히 산학프로젝트 진행 가능성, 대학원 활성화 정도, 참여 학과의 다양성 등이 중점적으로 검토된다. 참여대학으로 선정될 경우 2018년도 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