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이, 더블V 결성 이유 "언니쓰로 1위한 김숙 보고 약올라서"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18.01.19 13: 35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지난 16일 녹화를 마친 가운데, 이번 녹화의 주제는 ‘미스터리 싱어’로, 존재만으로도 궁금증을 자아내는 특별한 뮤지션들로 꾸며졌다. 
첫 번째 출연자는 인생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그뤠잇 듀오’ 송은이-김숙, 일명 더블V였다. 두 사람은 첫 곡으로 빅마마의 ‘거부’를 불렀는데, 예상 밖의 가창력과 폭발적인 애드리브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송은이는 듀엣 더블V를 결성하게 된 계기로 “김숙이 ‘언니쓰’ 음원으로 차트 1위 한 게 약올랐다”고 밝혀 좌중을 폭소케 했는데, 김숙은 “음원이 70위 안에 들면 송은이가 나에게 건조기를 사주는 것이 유일한 계약 조건이었는데, 실제로 56위에 성공해 건조기를 받았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송은이는 “역주행 수익은 100% 내 것”이라고 밝힌 데 이어 더블V의 10위권 역주행 성공 시 “시청자 분에게 건조기를 선물하겠다”고 공언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깜짝 음원 ‘3도’를 공개한 더블V는 독특한 곡 제목에 대해 묻자 “3도 화음을 의미한다”며 “김숙은 어떤 노래에도 화음을 넣을 수 있는 화음장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MC 유희열이 증명을 요청하자 ‘갯바위’, ‘너무 너무 너무’, ‘나야나’, ‘오랜 날 오랜 밤’, ‘술이야’, ‘뜨거운 안녕’ 등을 이은 ‘3도 화음 메들리’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이어 김숙은 다음 앨범에 곡을 받아보고 싶은 작곡가로 지코를 꼽아 야망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24년 째 한결같은 우정을 유지하고 있는 송은이와 김숙은 서로가 서로에게 어떤 의미인지 묻는 질문에 “변비약”, “간장게장”이라며 이유 모를 답변을 내놓은 뒤 이에 대해 설명해 폭소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이 날 송은이와 김숙은 스케치북에서 방송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데뷔곡 ‘3도’ 무대를 공개하기도 했다. 20일 밤 12시 45분 방송./hsjssu@osen.co.kr
 
[사진] K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