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아이콘이 리더 비아이가 작사 작곡하고, 바비가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돌아온다.
아이콘이 오는 25일 컴백한다. 2년만에 2집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것.
YG엔터테인먼트는 13일 오후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아이콘의 정규 2집 앨범 ‘RETURN’ 의 타이틀곡명이 적힌 티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아이콘의 타이틀곡명은 ‘사랑을 했다’. 리더 비아이(B.I)가 작사 작곡, 바비(BOBBY)가 작사에 참여해 아이콘의 색깔을 진하게 담아냈다는 전언. 아이콘은 데뷔 초부터 팀의 대부분의 곡들을 작사 작곡에 해왔던 팀이다.
데뷔 곡인 ‘취향저격’뿐만 아니라 꾸준히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곡들을 만들어 온 리더 비아이가 앨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을 것으로 예상돼 프로듀서로서 성장도 기대된다.
또한 빈티지한 느낌의 ‘사랑을 했다’ 티저는 멤버들의 성숙함과 함께 이전의 아이콘과는 확실히 다른 컨셉을 예고하고 있다.
그동안 일본 시장을 집중 공략하며 아레나 투어는 물론 해외 신인 아티스트로서 최단 기간에 돔 투어를 개최할 만큼 크게 성장한 아이콘은 오랜 시간 기다려 준 국내 팬들을 위해 다시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이 앨범을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앨범명이 ‘RETURN’인 이유가 바로 아이콘의 시작점, 초심을 돌이켜본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다시 새로 시작하는 마음으로 아이콘은 이번 앨범을 통해 국내 활동에 올인할 예정이다.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도 이번 아이콘의 성공적인 컴백을 위해 개인 SNS를 통해 다양한 스포일러를 직접 공개하는가 하면 최근 아이콘 팬들이 요청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을 직접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후문.
그 어느 때보다 한국 팬들을 위해 풍성한 콘텐츠와 활동을 예고한 아이콘이 어떤 음악과 퍼포먼스로 다시 한 번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를 모은다. /nyc@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