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영화 ‘어벤져스4’의 부제목을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이하 어벤져스3)의 개봉을 전후로 알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오는 4월 ‘어벤져스3’가 개봉할 예정인데, 마블 측은 세 번째 시리즈가 개봉한 이후 5월 네 번째 시리즈의 소제목을 공개할 계획이다.
마블 스튜디오는 11일(현지시간) “안소니 루소, 조 루소 형제 감독이 아직까지 ‘어벤져스4’의 부제목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아마도 두 감독이 2018년 5월 4일까지 잘 숨기고 있을 것 같다. 그 전엔 공식 부제목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어벤져스:인피니티 워’가 올해 5월 4일, ‘어벤져스4’는 2019년 5월 3일 개봉할 예정이다.
세 번째 시리즈인 ‘어벤져스:인피니티 워’는 어벤져스 멤버들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이 힘을 합쳐 인피니티 스톤을 차지하려는 우주 최강 빌런 타노스와 전쟁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다.
‘어벤져스1’(2012)은 부제목이 없었지만, 2015년 개봉한 ‘어벤져스2’의 부제목은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었다. 세 번째는 ‘인피니티 워’로 결정된 바 있다.
마블 스튜디오의 사장 케빈 파이기는 새로운 20여 편의 영화들을 새로운 감독들에게 연출을 맡기는 것으로 논의하고 있다./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