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자이언티(Zion.T)가 4년 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아홉 번째 OST ‘하루 일과’로 겨울 음원차트를 다시 한 번 정조준한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측은 자이언티가 부른 OST Part 9 ‘하루 일과’ 음원이 11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것.
‘하루 일과’는 사랑하는 대상이 일상생활에서 사라졌을 때 느끼는 공허함과 애틋함을 표현한 곡으로, 지난해 발매한 겨울 싱글 ‘눈’으로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함과 동시에 방송 출연 없이도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원깡패’의 저력을 발휘한 자이언티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자이언티와 함께 공동 작업에 참여한 작곡가 슬롬(Slom)과 피제이(Peejay)는 과거 자이언티와의 작업을 통해 보여줬던 완벽한 호흡을 이번 ‘하루 일과’에서도 다시 한번 자랑했으며, 도입부에 시계 초침 소리를 삽입하는 등 섬세한 구성을 통해 극적인 요소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눈 (Feat. 이문세)’의 작, 편곡에 함께 참여한 윤석철의 피아노 솔로가 간주에서 흘러나오며 자이언티의 코러스와 아름답게 어우러져, 가사에 담긴 이별의 애틋함을 배가시킨다는 후문이라 많은 이들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최근 연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며 수목극 절대 강자 자리를 굳히고 있는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수 분) 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한편,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9시 10분 전파를 탄다. /nyc@osen.co.kr
[사진] tvN ,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