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만지: 새로운 세계'가 북미에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꺾었다.
2일(현지시각)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1620만 달러(한화 약 172억 5900만 원)를 벌어들이며 1450만 달러(한화 약 154억 4800만 원)의 흥행 수익을 올린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꺾었다.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에서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가 판정승을 거뒀다. 그러나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원작보다 더욱 스펙터클해진 스토리가 관객들의 지지를 받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꺾고 본격 흥행에 시동을 걸었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국내에서도 오늘(3일) 개봉했다. 지난 연말부터 폭발적인 흥행세를 자랑하고 있는 '신과함께-죄와 벌'(김용화 감독), '1987'(장준환 감독)에 이어 예매율 3위를 기록하며 선전 중이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개봉 12일만에 전 세계에서 3억48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뜨거운 흥행 파워를 과시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우연히 쥬만지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 아이들이 자신이 선택한 아바타가 되어,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미지의 세계를 탈출하기 위해 스릴 넘치는 모험을 펼치는 액션 어드벤처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로 2017년 수입 1위 배우가 된 드웨인 존슨, '무한도전' 등을 통해 '형'이라는 애칭을 얻은 잭 블랙 등이 출연한다. /mari@osen.co.kr
[사진] 공식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