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가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 MV를 깜짝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소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Part.1 ‘리:본(RE:BORN)’의 수록곡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의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의 스페셜 뮤직비디오에는 이별 후 일상 생활 속에서 연인의 흔적과 그 속에서 한층 더 성숙해져 가는 모습이 담겼다. 홍성준 감독의 촬영으로 홍콩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된 뮤직비디오에서 소유는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 후 자신을 찾아 성장하는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 감정을 극대화 시킨다.
소유는 팬들의 한결 같은 믿음과 응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너에게 배웠어 (PROD.윤종신)’의 스페셜 뮤직비디오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솔로 앨범 활동은 물론 뷰티 프로그램 MC자리까지 꿰차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도 뮤직비디오를 촬영, 팬들에게 깜짝 새해 선물을 선사했다.
소유의 첫 번째 솔로 앨범 Part.1 ‘리:본(RE:BORN)’의 수록곡인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는 헤어진 연인과의 추억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은 윤종신 특유의 이별 발라드다. 이별 이후 밀려오는 감정을 ‘배웠다’는 표현으로 담담하게 묘사한 가사와 소유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공감대를 불러 일으키며 ‘발라드의 정석’으로 사랑 받고 있다.
소유는 지난달 13일 첫 솔로 앨범 Part.1 ‘리:본(RE:BOR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기우는 밤(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타이틀곡 ‘기우는 밤(Feat. 긱스) (PROD. 프라이머리)’은 물론 지난해 11월 공개된 ‘발라드 레전드’ 성시경과 처음으로 호흡 맞춘 선공개곡 ‘뻔한 이별 (PROD. 13)’까지 꾸준히 사랑 받으며 ‘흥행보증수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소유는 지난달 첫 솔로 앨범 Part.1 ‘리:본(RE:BORN)’을 발매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너에게 배웠어 (PROD. 윤종신)’ 스페셜 뮤직비디오는 유투브, 네이버 V 라이브 채널, 1theK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