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무술년, 개띠 스타들의 활약이 더 기대된다.
주목받는 톱스타들이 유독 많이 포함된 황금개띠의 해다. 특히 가요계에는 1994년생 인기 아이돌 멤버들이 대거 몰려 있다.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더 기대되는 이들의 활약이다. 가요계에서 활약 중인 개띠 스타들을 살펴봤다.
# 방탄소년단 RM, 제이홉
2017년 국내 가요계는 물론, K팝 아이돌로 해외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둔 방탄소년단 멤버 RM과 제이홉은 1994년 황금개띠 스타들이다. 미국 빌보드를 점령하고, 국내에서는 16년 만에 단일 앨범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방탄소년단. 올해 절정의 인기를 누린 만큼, 내년에는 더 눈부신 활약이 기대될 수밖에 없다. RM과 제이홉의 황금개띠 기운을 받아 더 놀라울 성과 달성이 기대되는 방탄소년단이다.
# 수지vs혜리vs손나은vs크리스탈vs설리
걸그룹 라인에는 유독 많은 개띠 스타들이 있다. 수지를 비롯해 걸스데이 혜리, 에이핑크 손나은, 에프엑스 크리스탈, 설리까지 인기 스타들이 모여 있다. 2018년에도 이들의 다양한 행보가 기대된다. 먼저 수지는 2017년 연기자로 활약했다면, 새해에는 가수로 팬들과 먼저 만나게 됐다. 오랜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하면서 미쓰에이 해체 이후 처음으로 가수 수지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영화 활약이 기대되는 스타들도 있다. 일단 MBC 월화드라마 '투깝스'에 출연 중인 혜리는 내년 영화 '물괴'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 손나은은 영화 '여곡성'의 주연을 맡아 활약을 보여줄 계획이다. 새해에 시작되는 작품은 아니지만 크리스탈은 새해에도 케이블채널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 엑소 세훈, 워너원 하성운
보이그룹 팬덤을 이끌고 있는 엑소 멤버 세훈과 워너원의 하성운도 1994년 황금개띠 스타다. 엑소는 컴백 때마다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2017년 네 번째 밀리언셀러와 5년 연속 가요대상의 기록을 세웠는데 새해에도 신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하성운은 2018년 마지막까지 워너원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 황치열
1982년 개띠 스타도 있다. 가수 황치열이 그 주인공. 황치열은 음악 경연 예능에서 눈부신 실력으로 인기를 얻은 이후, 중화권에서 스타로 등극했다. 이후 국내 예능은 물론, 지난 6월에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비 오디너리'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음원차트에서 롱런했고, 앨범은 조용필 이후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남자 솔로가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눈부셨던 2017년만큼, 2018년의 맹활약도 기대해볼 수 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