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와 기안84가 '썸'을 넘어서 '진짜 사귀는 게 아닌가?' 싶은 모습으로 시상식을 발칵 뒤집어놨다.
지난 29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7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박나래, 기안84의 모든 행동과 멘트가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
박나래는 6명의 대상 후보 중 유일한 여성으로, 지난 2008년 박미선 이후 9년 만에 여성이 대상 후보에 올랐다. 대상 공약을 묻는 질문에 박나래는 "국민 여러분이 염원하는 게 있는 것 같다. 대상을 받으면 기안84와 결혼하겠다"며 파격 공약을 내걸어 장내를 술렁이게 했다.
이어 박나래가 EXID와 '덜덜덜' 무대로 섹시미를 폭발하자, 기안84의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았다. 카메라도 춤을 추는 박나래와 기안84를 번갈아 가며 보여줘, 기안84의 표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화룡점정은 베스트 커플상이었다. 이날 후보에는 박나래♥기안84를 비롯해 전현무 한혜진, 김구라 한은정, 양동근 한은정, 피오 산다라박, 김태원 윤정수까지 총 6커플이 후보에 올랐다. 박나래♥기안84는 네티즌들의 압도적인 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박나래는 "그냥 우리는 방송이라고 생각 안 하고 편하게 감정 가는 대로 했는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커플상을 주고, 우리를 이어준 충재 씨한테 감사하다"고 밝혔다.
특히 기안84는 잠시 당황한 듯 보였으나, 이내 마음을 가다듬고 차분히 말을 이어갔다.
"커플상 받으면 얘기하겠다고 한 공약이 뭐냐?"는 말에 기안84는 "나래가 먼저 용기 내서 말한 거니까"라고 답했다. 이에 MC 한혜진은 "지금 무슨 말을 하는 거냐? 생방송이다"며 깜짝 놀랐다.
기안84는 이어 "나래가 대상을 받으면...여자가 말했는데 빼는 것도 아닌 것 같다. (결혼하고) 몇 년 살아보고 좀 아니면 다시 헤어질 수도 있으니까. 그거는 내가 약속을 지키겠다"며 대상을 받으면 결혼하겠다고 말한 박나래의 공약을 언급했다.
이와 함께 기안84는 "볼 뽀뽀, 이마 뽀뽀를 해달라"는 요청에 곧바로 박나래의 양 볼을 잡고, 이마에 키스를 했다.
흥분한 MC들은 "그야말로 역대급 시상식이 아닐 수가 없다. 현장은 열광의 도가니다" "박나래가 쑥스러워하는 것 보니까 진짜로 둘이 뭔가 있는 것 같다" "이것들이 진짜 미쳤나 보다" 등 멘트를 쏟아냈다.
편집 없이 생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기안84 진심이다" "이 커플 비즈니스로 끝나면 실망할 거야" "방송 보면서 소리 질렀어요" "둘 다 진심이야. 화면에서 느껴져" "진짜 맞죠? 두 사람 그냥 장난인 것 같지 않아요" "둘이 잘 됐으면 좋겠다" "이미 사귀고 있는지도 모른다" "온 가족이 입 벌리고 저 장면 지켜봄" "세상에 대박 사건, 곧 사귈 것 같아" "박나래와 기안84의 속마음이 알고 싶다" 등 반응을 나타냈다.
'나 혼자 산다'에서도 박나래♥기안84 커플의 러브라인이 큰 화제를 모으는 만큼, 두 사람의 진짜 마음이 궁금해지고 있다./hsjssu@osen.co.kr
다음은 '2017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전현무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남자 최우수상-박명수(무한도전, 세모방)
▲버라이어티 여자 최우수상-박나래(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남자 우수상-양세형(무한도전), 헨리(세모방, 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여자 우수상-한혜진(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남자 신인상-이시언(나 혼자 산다)
▲버라이어티 여자 신인상-한채영(일밤-오지의 마법사)
▲쇼·시트콤 최우수상-김국진(라디오스타, 섹션TV 연예통신)
▲쇼·시트콤 남자 우수상-김현철(일밤-복면가왕)
▲쇼·시트콤 여자 우수상-박한별(보그맘)
▲쇼·시트콤 남자 신인상-카이(일밤-복면가왕)
▲쇼·시트콤 여자 신인상-설인아(섹션TV 연예통신)
▲베스트 팀워크상-'일밤-오지의 마법사'
▲베스트 커플상-박나래♥기안84(나 혼자 산다)
▲시트콤 특별상-양동근(보그맘)
▲버라이어티 특별상-윤정수(일밤-오지의 마법사)
▲뮤직쇼 특별상-소향(일밤-복면가왕)
▲인기상-블락비 피오, 한은정(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MC상-이상민, 이재은 아나운서(섹션TV 연예통신)
▲PD상-'일밤-복면가왕'
▲올해의 작가상-이경아(나 혼자 산다)
▲공로상-김국진 윤종신 김구라 규현(라디오스타)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장은정(PD수첩)
▲시사교양 특별상-이재은 아나운서(생방송 오늘 저녁)
▲라디오 최우수상-박준형, 정경미(2시 만세)
▲라디오 우수상-서경석(여성시대), 이루마(골든디스크)
▲라디오 신인상-문천식(지금은 라디오시대), 정유미(FM데이트)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이윤용(박준형 정경미의 2시 만세)
▲라디오 공로상-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임신혁
▲라디오 특별상-양지운 성우(홈런 출발), 박윤경 리포터(57분 교통정보)
[사진] '2017 MBC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