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개최한다.
원더걸스, 2PM, miss A, GOT7, 트와이스 등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을 배출한 JYP가 차세대 스타를 발굴하기 위해 'JYP 연습생 공채 14기 오디션'을 연다.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은 연예계의 대표적인 등용문으로, 해당 오디션을 거쳐간 대한민국 유수의 스타들이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JYP 아티스트 중에는 2PM의 장우영, 피프틴앤드(15&)의 백예린, GOT7의 JB와 진영, 트와이스의 정연과 나연이 모두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됐다.
이번 JYP 연습생 공채 14기 오디션은 오는 2018년 1월 20일 광주를 시작으로 1월 21일 대전, 1월 24일 인천, 1월 27일~28일 양일간 서울, 2월 3일 대구, 2월 4일 부산 오디션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되며, 전국 총 6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모집 분야는 보컬, 랩, 댄스, 연기, 모델 5개 부문으로, 가장 자신 있는 한가지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그동안 공채 오디션은 각 지역 예선에서 후보자들을 선발한 후, 한 달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준비한 본선 무대에서 최종 합격자들을 선발해왔으나, 이번 오디션은 기존 오디션과는 달리 각 지역 오디션에서 바로 합격자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차세대 스타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기회가 될 이번 공채 14기 오디션은 마지막 지역인 부산 오디션이 종료되기 하루 전인 2월 3일까지 온라인상에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