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일본 쇼케이스 투어 전회 매진..티켓파워 막강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17.12.14 13: 44

 트와이스가 내년 일본 쇼케이스 투어를 전회 매진시키며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트와이스는 내년 1월 19일 아이치 세토시 문화센터를 시작으로 22일 후쿠오카, 23일 히로시마, 25일과 26일 오사카, 29일 도쿄, 31일과 2월 1일 사이타마 등 6개 도시 8회 공연의 쇼케이스 투어에 돌입한다.
이를 앞두고 최근 일본 티켓 예매를 개시했는데 대부분의 도시에서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에서 부는 트와이스의 인기열풍을 다시금 뽐냈다.

트와이스는 지난 6월 28일 베스트앨범 ‘#TWICE’를 발표하고 데뷔 쇼케이스로는 이례적으로 아레나 공연장인 도쿄체육관에서 2회 쇼케이스를 열고 총 1만 5000여팬들과 만났지만 본격적인 쇼케이스 투어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팬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트와이스는 올해 일본 데뷔와 함께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뽐냈다.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10월 18일 공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이 일본 레코드협회의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로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 획득 및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도 됐다.
이같은 인기 덕분에 트와이스는 이달 22일 방송하는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엠스테) 슈퍼 라이브 2017' 및 31일 NHK '홍백가합전'에도 출연한다. 특히 '홍백가합전'은 6년만에 한국가수로는 유일하게 출연을 확정하며 일본 내 트와이스의 위상을 알렸다.
2017년 일본서 톱3의 인기를 모은 아티스트로 인정받았다. 빌보드재팬이 지난 8일 공개한 연간차트 중 송차트 및 종합 앨범차트 포인트를 합산해 산출하는 'Billboard JAPAN Top Artist'부문서 트와이스는 일본 내 쟁쟁한 가수들을 뒤로하고 3위에 오르며 영향력을 과시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11일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의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로 7연속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차트서도 맹위를 떨치고 있다.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는 14일 오후 1시 기준 멜론, 네이버 뮤직, 지니, 올레뮤직, 엠넷닷컴 등 5개 음원차트 정상을 고수하며 막강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13일 0시 음원사이트에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가 공개된 가운데 발매 당일 현지 라인뮤직 앨범차트에서 1위, 송차트에서 '하트 셰이커'가 1위, 트와이스 표 캐롤송인 '메리&해피'가 3위에 올랐다. 이틀째인 14일 역시 송차트서 '하트 셰이커' 가 선두를 고수했고 '메리&해피' 역시 6위를 차지하며 인기몰이중이다.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선보인 '하트 셰이커' MV는 14일 오후 1시 기준 2285만뷰를 넘어서며 '7연속 1억뷰 돌파' 기록 행진을 예고했다. 지난 5월 'TT' MV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한 트와이스는 8월에는 '치어업(CHEER UP)' MV,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MV가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여가수 최초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한 팀이 됐다. 'TT' MV는 14일 오후 1시 기준 2억 9623만뷰를 돌파하며 'K팝 여가수 최초 유튜브 3억뷰' 돌파도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늘 SBS 러브FM 패밀리 콘서트 '위드 프렌즈'에 출연해 '하트 셰이커' 의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15일(금)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주말 음악방송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격한다. /mk32444@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