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연이 신보 타이틀곡 '디스 크리스마스'로 음원차트 1위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태연은 13일 소속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고 좋아해주셔서 기쁘고 감사드려요"로 시작하는 장문의 소감을 전했다.
태연은 "오래 전부터 저의 겨울 앨범을 갖는게 소원이었어요. 훌륭한 스태프 분들과 의욕적으로 아이디어도 공유하며 참여한 앨범이라 이번 1위가 더욱 기분좋고 뿌듯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태연은 "저의 겨울 앨범은 연말의 들뜨고 차가운 기분과 마음을 달래주고 행복한 기운을 전해줄 수 있는 곡들을 담았어요. 장르에 상관없이 그런 마음을 전달하고 싶기도 했고요. 앞으로도 많이 들어주시고 저의 음악활동도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메리크리스마스!"라고 덧붙였다.
태연은 지난 12일 오후 6시 데뷔 이후 처음으로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 - 윈터 이즈 커밍(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디스 크리스마스'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태연의 섬세하고 폭발적인 가창력을 만날 수 있는 정통 발라드 곡이다. 가사에는 잊지 못할 만큼 특별했던 크리스마스의 추억이 다시 찾아와주길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을 담았다.
태연의 노래는 13일 5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저력을 입증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