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 발표식 결과 남녀 일등은 이변없이 우진영과 신류진이 차지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JTBC ‘믹스나인’에서는 첫 번째 합격자와 탈락자가 발생한 순위 발표식이 그려졌다.
이번 합격자와 탈락자는 지난 3주 동안 진행된 온라인 투표 결과와 쇼케이스 미션, 포지션 배틀에서의 관객, 심사위원 평가를 합산해 결정됐다. 170명 중 단 99명만이 다음 미션에 도전할 기회를 얻게 되는 만큼 하위권 71명이 대거 탈락했다.
먼저 보컬 포지션의 순위가 발표됐다. 비투비의 ‘괜찮아요’를 부른 코 찡 팀에서는 김승민이 101등으로 탈락했다. 2NE1의 ‘아파’ 팀은 10명 중 다섯 명이 합격했다. 합격자는 리더 김민경, 신지윤, 이향숙, 강시현, 김영서였고 문승유, 황우림, 조유리, 이승미, 김수연이 탈락했다.
니키미나즈의 ‘starships’를 부른 핫스팟 팀은 남자팀을 꺾고 승리의 베네핏을 챙기며 호평을 받았던 팀이다. 하지만 13명 중 9명이 탈락하는 반전의 결과가 공개됐다. 합격자는 이하영, 양혜선, 김현진, 최하영 네 명이었고 미즈키, 한별, 박지우, 정예은, 레나 유하정, 장은성, 이봄, 박은조가 탈락했다.
원디렉션 ‘What Makes You Beautiful’을 부른 원웨이 팀 역시 8명 중 7명이 탈락했다. 김영조를 제외한 김영진, 김동현, 조한국, 정승보, 손준형, 김상연 등이 탈락했다. 특히 김상진은 100등을 기록해 아쉬움을 더했다.
동방신기 ‘Love in the Ice’를 부른 고퀄리스트 팀 이건민, 박현규, 이찬동, 이동훈, 김현수, 이창윤, 정인성, 오희준는 처음으로 전원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에일리 ‘노래가 늘었어’를 부른 정면돌파 팀에서는 김윤지, 이시연, 장효경, 황지민, 김윤영, 고정희, 홍주현이 합격했고 최수정 송지은 여인혜 전예임이 탈락했다.
블랙핑크 ‘붐바야’ 팀은 전원합격을 예상했지만 11명 중 네 명만이 합격했다. 신류진, 정하윤, 루이, 이용채가 합격했고 김민지, 김희수, 안한별, 박가은, 최지선, 방예솔, 김성은이 탈락했다. 블락비의 ‘베리굿’을 부른 싸이코PASS 팀은 정우영, 한종연을 제외하고 김병관, 이승준, 김민석, 김민학, 김준회, 백진이 합격했다.
아리아나 그란데 ‘그리디’의 큐시 팀은 백현주, 전희진, 김소리, 박수민, 이수민, 허찬미, 유진경, 응씨카이, 김시현이 합격했고 서유리, 이예은, 이여름, 안다비가 불합격 했다. ‘키스 더 스카이’ 팀은 조용근, 조영호, 유토, 문재윤이 합격했고 특히 이재준은 99등으로 가까스로 합격했다. 김한결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파격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투피엠 ‘우리집’의 마징가 팀은 두 번째로 전원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트와이스 ‘낙낙’ 팀은 이수진, 최문희, 김민주, 김수아, 김다윤, 김보원, 임정민이 합격했고 불합격자는 김채현 백혜진 전유진 정유정 백민서 박소은이었다.
‘오키도키’ 팀에서는 우태운, 임영준, 채창현, 이재준이 합격했고 신중민, 송민기, 문영서가 불합격 했다. 지민의 ‘puss’를 부른 팀의 합격자는 정사라, 최윤아, 신지원이고 불합격자는 곽히오. 서지흔, 정다솔, 한겨울이었다.
‘My Number’ 팀은 박해영, 이지은, 김현정이 합격했고 불합격자는 박초현, 임지혜, 신수현이었다. 에픽하이 ‘본헤이터’ 팀에서는 우진영을 비롯해 최현석, 심재영, 김상원, 이병곤, 진성호가 합격했고 김재오가 탈락했다. ‘Rain’ 팀은 박해린, 고아라, 남유진, 유키카, 임소현, 김수현이 합격했고 허영주, 백다애, 문은진, 김주연, 이예솔이 탈락했다. ‘오늘부터 1일’ 팀에서는김성연, 정성철을 제외한 이루빈, 마재경, 황윤성, 박민균, 윤용빈, 정현우가 합격했다.
그 결과 여자 46명, 남자 53명이 합격한 가운데 먼저 남자 데뷔조 9명이 발표됐다. 9등 송한겸 8등 최현석 7등 우태운 6등 이건민 5등 김민석 4등 이승준 3등 김병관 2등 김효진이 차례로 이름을 올린 가운데 15만이 넘는 투표수를 받은 우진영이 1등을 차지했고 통합등수 역시 1등을 기록했다.
이어 발표된 여자 데뷔조는 9등 이향숙 8등 이수진 7등 김현진 6등 백현주 5등 전희진 4등 최문희 3등 김소리 2등 이수민이 이름을 올렸고 1등은 신류진이 차지했다. /mk3244@osen.co.kr
[사진] ‘믹스나인’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