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기X계시 콜라보"..'무도' 정준하X하하, 리얼 수능 꿀팁 공개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7.12.08 13: 05

‘무한도전’ 정준하-하하가 무도식 수능 꿀팁을 공개한다. 정준하는 리얼 사수생답게 출제위원과의 심리전을 비롯해 찍기와 계시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된 꿀팁을 제대로 보여줬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 가운데 수능 시험을 진지하게 대비하는 무도멤버들의 모습까지 공개되며, 멤버들의 실제 수능 실력은 어땠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오는 9일 오후 6시 25분 방송되는 MBC 리얼버라이어티쇼 ‘무한도전’(기획 김태호 / 연출 김선영, 정다히 / 작가 이언주)에서는 멤버들이 수능 시험에 도전하는 모습이 공개된다.

 
공개된 스틸 속 정준하와 하하가 어느 때보다 진지한 모습으로 수능 시험에서 활용할 수 있는 깨알 꿀팁을 전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제작진에 따르면 정준하는 사수생의 노하우를 모두 방출했는데, 출제위원의 심리를 파헤치는 방법부터 교실 형광불빛의 계시를 받아 정답을 가려내는 방법을 선보이며 현장을 폭소케 만들었다고 해 궁금증을 더한다.
 
하하는 “수학은 3분 안에 풀 수 있어요”라며 엄청난 자신감을 보였다고. 특히 과목들 중 외국어 영역 듣기 문제를 풀 때 활용할 수 있는 깨알 팁을 보여줬는데, 이를 들은 멤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전언이다.
 
정준하와 하하에 이어 나머지 멤버들 또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풀어내며 수능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끌어올렸다고. 이에 제작진은 각 멤버들이 시험을 시작하기 직전 ‘태진아-샤이니-비’를 소환(?)해 긴장감에 휩싸인 멤버들의 심리를 흔들어 놓았다는 후문이다.
 
과연 무한도전 멤버들만의 기발하고 기상천외한 수능 시험 꿀팁의 실체는 무엇일지, 멤버들이 제작진과 벌인 막강 심리전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는 오는 9일 방송되는 ‘무한도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arkjy@osen.co.kr
[사진] '무한도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