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만지'에 관한 놀라운 사실들 #2837억 수익 #스칼렛 요한슨 #톰 행크스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7.12.06 10: 28

액션 어드벤처의 끝판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쥬만지: 새로운 세계' 측이 추억의 명작이자 어드벤처 걸작으로 평가 받는 1996년 오리지널 '쥬만지'에 대한 놀라운 사실들을 공개했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22년 만에 돌아온 '쥬만지'의 속편. 우연히 쥬만지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 아이들이 자신이 선택한 아바타가 되어,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미지의 세계를 탈출하기 위해 스릴 넘치는 모험을 펼치는 액션 어드벤처다.
#1. 전미 박스오피스 1위! 전 세계 2억 6천만 달러의 수익 달성!

1996년작 '쥬만지'는 조 존스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전설적인 명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주연을 맡은 어드벤처 영화이다. 주사위를 던지면 정글 속 동물들이 게임 속에서 현실로 튀어나오는 뛰어난 상상력으로 당시 상당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작품이다.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던지면 게임이 시작되는 이 영화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가슴 따뜻한 가족애를 전하며 개봉과 함께 전미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1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미국에서 개봉한 1995년 당시 1억 달러를 돌파한 영화는 단 10편에 불과했으며, '토이스토리', '배트맨 포에버', '아폴로 13'에 이어 그 해 전체 박스오피스 7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놀라움을 전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2억 6천만 달러(한화 약 2837억 원)의 수익을 벌어들이며 지금까지도 수많은 영화 팬들에게 어드벤처 걸작이자 추억의 명작으로 손꼽히며 사랑 받고 있다.
#2. ‘주디’ 역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스칼렛 요한슨이 오디션 본거 실화?!
영화 '쥬만지'에는 또 하나의 놀라운 사실이 있다. 바로 호기심 가득했던 소녀 ‘주디’ 역을 맡은 아역배우에 관한 것이다. 어디선가 본듯한 익숙한 얼굴의 아역배우는 2002년 개봉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스파이더맨'의 연인 메리 제인으로 잘 알려진 커스틴 던스트라는 사실. 여기에 ‘주디’ 역에는 '아이언맨', '어벤져스',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매력적인 외모와 완벽한 연기로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배우 스칼렛 요한슨 역시 오디션에 응시했다. 공개된 오디션 영상 속 스칼렛 요한슨은 어릴 때부터 남다른 외모와 연기력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쥬만지'라는 기가 막힌 인연을 가진 스칼렛 요한슨, 커스틴 던스트는 이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잘 자란 해외 아역 스타들로 화제를 모았고, 매력적인 외모와 연기력으로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여배우들로 자리매김 했다. 
#3. 톰 행크스는 ‘앨런 패리시’ 역에 고려된 가장 첫 번째 배우였다?!
'쥬만지'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맡은 ‘앨런 패리시’ 역에는 사실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수많은 남자배우들이 캐스팅 후보에 올랐다. 그 중 톰 행크스는 이 역할에 고려된 가장 첫 번째 배우였고, 여기에 할리우드 대표배우 브루스 윌리스 또한 앨런 역 후보에 올랐으나 '다이하드' 때문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 외에도 마이클 키튼, 아놀드 슈왈제네거, 해리슨 포드, 커트 러셀, 숀 코네리, 리차드 드레이퓨즈, 빌 팩스톤, 케빈 클라인, 댄 애크로이드, 루퍼트 에버릿이 제작 초기 고려됐었다. 최종적으로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앨런 패리시’ 역에 낙점되었고, 영화 '쥬만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배우로 많은 영화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4. 괴조류 떼부터 코끼리까지! 정글의 동물들이 현실로 튀어나왔다! 
1996년 '쥬만지'는 상상 속 동물들을 현실로 불러내며 엄청난 기술력과 스케일로 특수효과의 신세계를 선사했다. 자동차를 납작하게 밟아버리는 코끼리, 건물을 부수는 코뿔소, 사람들을 물어뜯는 박쥐 떼들, 날카로운 이빨로 유리창을 뚫는 독충들까지 영화에 등장하는 수십여 종, 수천, 수만여 마리의 동물과 곤충들은 모두 세계적인 유명 특수효과 스튜디오인 ILM의 기술로 만들어 냈다. 개봉 당시 관객들의 상상을 뛰어넘는 보드게임 속 모든 것을 놀라운 시각효과로 표현해내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영화 '쥬만지'는 지금까지도 어드벤처 걸작으로 손꼽히며 회자되고 있다. 
한편 '쥬만지: 새로운 세계'는 2018년 1월 3일 국내 개봉한다./mari@osen.co.kr
[사진] 소니픽쳐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