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형원이 DJ H.ONE 으로 두 번째 싱글을 발표한다.
DJ H.ONE(형원)은 최근 출연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믹스앤더시티’에서 들려줬던 신곡 ‘ONE’의 음원을 7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ONE'은 그의 멘토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 EDM씬에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디제이/프로듀서인 Justin OH와 지난 곡 "BAM! BAM! BAM!" 에 이어 두 번째로 함께 작업한 곡으로, 몬스타엑스 주헌의 랩과 크리즈의 보컬이 합세하여 4명의 아티스트의 색깔이 잘 담겨있다.
이번곡의 프로듀서로 참여한 Justin OH 는 지난 2014년 가수 윤하와 함께 작업한 "Stay With Me" 로 K-Pop과 EDM 의 퓨전을 최초로 시도했던 국내 디제이이다.
심플하고 조용한 피아노와 바이올린으로 시작되는 이 곡은, 프로듀서 Justin OH 가 Flume 과 Porter Robinson 과 같은 아티스트의 곡들에서 영감을 받아 조용하면서 친밀감 있는 도입부부터, 웅장하고 폭발적인 드럼과 일렉트로닉 멜로디가 특징적인 드롭까지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DJ H.ONE은 지난 2015년 7인조 보이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형원으로 데뷔, DJ로 변신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지난 5월 일본에서 열린 케이블채널 엠넷 ‘케이콘 2017 재팬(KCON 2017 JAPAM) X 엠카운트다운’의 스페셜 무대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2017에 참여해 DJ로서의 역량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DJ H.ONE은 지난 9월 그의 DJ 멘토인 저스틴 오(Justin OH)와 함께 첫 싱글 ‘BAM!BAM!BAM!’을 발표하며 성공적인 DJ 데뷔 신고식을 치뤘다. 이어 JTBC의 예능 프로그램 ‘믹스앤더시티’에 출연한 DJ H.ONE은 디제잉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선보여 시청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트와이스,수란, 그루비룸, 더블케이등과 함께 작업하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신예 프로듀서이자 보컬인 KRIZ가 힘을 보태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형원이 출연 중인 '믹스 앤 더시티'는 EDM 음악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밤 12시 30분, JTBC를 통해 방송된다. /seon@osen.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