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방탄, 전세계 트윗 1위....세븐틴 2위 몬스터엑스 9위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7.12.06 08: 14

세상에서 트위터를 가장 요란하게 쓰는 사람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다. 트위터로 정치를 하는 인물이다. 그렇다면 소셜미디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은? 전세계 1위가 한국의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이다. 2위도 역시 한국 아이돌 세븐틴, 9위에 몬스타엑스가 올랐다. 포츈 집계의 세계 10대 기업 집계와 달리, 적어도 트윗 세상에서는 대한민국이 최고다.
이같은 소식은 미국에 본사를 둔 트위터가 5일 2017년 글로벌 트윗 순위를 발표하면서 알려졌다. 3위는 미국 가수 카밀라 카벨로, 4위는 캐나다 출신의 악동 저스틴 비버, 5위는 필리핀 배우 메인 멘도자에게 돌아갔다. 트럼프 대통령은 10위 안에 들지 못했다.
방탄소년단의 지구촌 돌풍은 입증된지 오래다. 올 미국 3대 음악시상식 중 하나인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s)에 참석, 단독 무대를 펼쳐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ABC, CBS, NBC 등 미국 3대 방송사의 메인토크쇼에 출연했다. CBS ‘제임스 코든의 더 레이트 레이트 쇼’, ABC ‘지미 키멜 라이브’,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 등이다. 방청권을 신청하는 사이트인 1iota닷컴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회차의 쇼가 빠르게 매진되며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빌보드 차트에서도 또 한 번 케이팝 그룹 최초,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날 빌보드가 발표한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가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28위로 진입 케이팝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4위로 진입했다. 특히, 케이팝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TOP 40에 진입하며, 방탄소년단의 자체기록이었던 ‘DNA’의 67위 기록을 경신했다.
‘빌보드 200’에서도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으로 50위에 이름을 올리며 지난주 198위에서 148계단 상승했다. 또 ‘월드앨범’ 차트 1위, ‘아티스트100’ 12위, ‘인디펜던트앨범’ 36위, ‘캐나디안핫100’ 74위, ‘캐나디안앨범’ 22위에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는 빌보드 차트 뿐 아니라 아이튠즈(iTunes), 스포티파이(Spotifty), 영국, 독일 오피셜 차트(Official Charts), 호주 아리아 차트(ARIA Charts), 뉴질랜드 엔지뮤직차트(NZ Music Charts), 스웨덴 음악차트(Sverige Topplistan), 포르투갈 탑 50(Portugese National Top 50), 싱가포르 탑 100(Singapore TOP 100 Popular Songs) 등 세계 공식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아티스트의 입지를 증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 콘서트를 연다. ./mcgwire@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