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톡톡] '더유닛' 록현, 김세정→김재환 잇는 보컬픽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7.11.24 10: 57

그룹 백퍼센트 멤버 록현이 '더유닛'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탄탄한 보컬 실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멤버다.
록현은 KBS 2TV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유닛'에서 보컬로 손에 꼽히는 멤버다. 탁월한 실력을 가진 만큼 방송을 통해 실력적인 면이 서서히 부각되고 있는 것.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 101'에서 김세정과 김재환 등 보컬 멤버들의 활약이 돋보였던 만큼, '더유닛'에서 록현의 행보도 주목된다.
구구단 멤버 김세정과 워너원의 김재환은 '프로듀스 101'에서 기복 없는 가창력으로 일명 '메인보컬픽'으로 불렸다. 실력이 중요하게 작용된다는 것을 보여주며 두 사람 모두 최종 11인으로 화려한 활약을 보여줬던 바. '더유닛'에서도 재조명의 기회를 얻어 실력을 어필하는 참가자들이 주목되는 가운데, 특히 록현의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록현은 그룹 백퍼센트의 멤버. 그는 1차 부트 평가전에서 멘토들로부터 극찾을 들으면서 '올부트'를 받은 바 있다. 또 지난 주 조별 미션에서는 "백코러스를 잘해줬다. 이래서 팀이 필요한 것"이라는 평가를 들으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프듀' 김세정과 김재환을 잇는 '더유닛'의 보컬픽이다.
록현은 앞서 KBS 2TV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도 좋은 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 그는 박남정의 '널 그리며, 체리필터의 '낭만 고양이' 등을 통해 우승한 바 있다. 아이돌 보컬리스트로서도 꾸준히 실력적인 면을 어필해왔다. 보컬 실력과 아이돌 그룹에 필요한 퍼포먼스적 능력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록현을 다크호스로 주목받게 만드는 요소다.
탁월한 가창력과 폭발적인 성량으로 '더유닛'을 사로잡고 있는 록현. 메인보컬픽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그가 보여줄 재발견이 더 기대된다. /seon@osen.co.kr
[사진]KBS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