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경찰2’, 첫 방송서 시청률X화제성 잡았다...‘쾌조 출발’
OSEN 유지혜 기자
발행 2017.11.21 11: 43

MBC에브리원 ‘시골경찰2’ 첫 방송이 케이블 전체 시청률 1위와 TV 화제성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지난 20일(월) 저녁 8시 30분 방송된 MBC에브리원 ‘시골경찰2’ 첫 회 시청률이 1.637% (TNmS/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케이블 전체 시청률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순간 최고 시청률은 2.167%까지 치솟았다.

 
‘시골경찰2’는 특히 40대 여성 시청자를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40대 여성 시청률은 3.040%(TNmS/수도권 기준)를 기록, 이 역시 동시간대 케이블 전체 1위에 해당된다. 
 
TV 화제성 지수 역시 1위로 인기를 입증했다. 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에 따르면 11월 20일(월) 방송된 지상파, 종편, 케이블을 포함한 모든 TV 프로그램 중 ‘시골경찰2’가 TV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된 ‘시골경찰2’에서는 신현준, 이정진, 오대환, 이재준, 네 멤버가 경상북도 영주에 위치한 문수 치안센터의 순경이 된 첫 날을 그렸다. 경찰 학교 수료에 이어 경찰 임용식을 거치는 모습부터 진지하게 첫 근무에 임하는 모습까지 한 층 진중해진 네 순경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근무 후 숙소생활에서 멤버들이 보여준 케미 역시 빛났다. 1탄부터 화제가 되었던 신현준X오대환의 ‘앙숙케미’부터 새로운 멤버 이정진, 이재준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가족 같은 케미까지 선사했다. 단숨에 ‘영주댁’으로 등극한 살림꾼 이정진이 만들어낸 한 상에 옹기 종기 식사하는 네 멤버들의 모습은 흡사 가족과도 같았다. 
 
올 겨울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MBC에브리원 ‘시골경찰2’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 yjh0304@osen.co.kr
[사진] ‘시골경찰2’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