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 ‘프레카’, 엔트리 모델 ‘프레카 페이스웨어’ 출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7.11.20 16: 56

 올 초 18만원대 프리미엄 필터 교체형 마스크를 시장에 처음 선보여 반향을 일으켰던 영국 디자이너 페이스웨어 브랜드 프레카(FREKA)가 필터 교체형 마스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엔트리 모델을 출시했다. 
프레카는 20일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엔트리 모델 ‘프레카 페이스웨어 (FREKA FACEWEAR)’를 출시했다.
‘프레카 페이스웨어’는 프레카만의 인체공학 DNA를 살려 개발된 제품으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성능은 유지하고 무게와 가격은 낮췄다. ‘얼굴을 이해하는 마스크’라는 프레카의 디자인 철학에 맞게 얼굴의 각 부분에 최적화된 핏(Fit)으로 외부 오염원을 차단하며, 주기적인 필터 교체를 통해 청결을 유지하는 방식이다.

이번 제품은 얼굴의 부위에 따라 압력을 최소화한 프레카 고유의 ‘역U자형’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테두리(바인딩)를 제거해 직선미를 강조한 일체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일상에서 쉽게 사용될 수 있도록 더 가볍고 부드러운 에어 메시 소재를 사용해 경량화 시켰고, 끈을 탈 부착할 수 있는 사이드 포켓 디자인, 턱 부분을 부드럽게 감싸는 곡선 패턴 등 상위 라인이 가진 고급스러운 디테일은 유지시켰다.
상위 라인업에 적용된 ‘실리콘 노우즈 피스(Nose piece)도 그대로 적용했다. 외부 오염원이 가장 많이 유입되는 코 주변부를 편안하게 감싸 누설율을 낮춰주고, 안경에도 김이 서리지 않게 하는 기능을 한다.
프레카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프랭크 보스붐 (Frank Borsboom)은 “프레카 페이스웨어’는 프레카와 함께 페이스웨어 시장 확대는 물론 엔트리급 프리미엄 마스크 시장확대를 견인해 나갈 제품”이라며, “보다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레카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레카 페이스웨어는 블랙, 다크그레이, 버건디, 네이비, 라이트 그레이의 총 5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