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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AI 기반 루이스 활용 '챗봇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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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필주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13일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시범운용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챗봇 서비스'란 사전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항공 여행 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대고객 서비스를 말한다.

아시아나항공 챗봇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LUIS: Language Understanding Intelligent Service)’를 활용해 개발됐다.

서비스 이용절차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메신저 검색창에 ‘아시아나항공 챗봇’ 또는 ‘asianachatbot’을 입력하고 ▲카카오톡의 경우 1:1 채팅을, 페이스북 메신저는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한 후 ▲챗봇과의 1:1 대화가 시작되면 안내사항에 따라 문의를 진행하면 된다.

시범운용 단계인 현재, ▲예약 재확인 ▲운항정보 ▲출ᆞ도착 확인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정보 등 총 11 개 항목에 대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미비점을 보완하고 서비스 항목을 확대해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9 월 국내 항공사 최초로 모바일 앱 내 '여권 스캐너' 기능과 국제선 '오토체크인' 서비스를 선보여 여행객의 탑승수속 대기시간을 대폭 단축하였으며,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시 핸드폰을 통해 라운지 입장 안내 및 탑승게이트와 탑승시간 알림을 제공하는 '비콘 서비스'를 도입ᆞ운영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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