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손흥미니 선봉에 선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FIFA 랭킹 62위)은 10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서 남미의 강호 콜롬비아(13위)와 A매치 평가전을 가진다.
이날 경기를 한 시간 앞두고 한국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신태용 감독은 자신을 상징하는 변형 스리백을 포기하고 포백으로 나선다.
대표팀에서 계속 호흡을 맞춘 김진수-장현수-권경원-최철순이 포백을 형성한다. 오른쪽이 주 포지션인 고요한은 중앙 미드필더로 나서 기성용과 호흡을 맞춘다. 측면 미드필더에는 이재성과 권창훈이 배치됐다.
공격진에도 큰 변화가 있다. 손흥민은 이날 측면이 아닌 최전방 공격수로 나선다. 손흥민은 최근 토트넘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손흥민을 지원하기 위해 '베테랑' 이근호가 투톱 파트너로 나선다.
상대 콜롬비아도 에이스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를 중심으로 주전 멤버들 위주로 월드컵과 같은 실전 모드로 경기에 임한다. 호세 페케르만 콜롬비아 감독은 한국 소집 명단도 제대로 분석하지 않으며 강자의 여유를 보였다.
한편 한국은 신태용 감독 부임 이후 2무 2패로 첫 승을 신고하지 못한 상황.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2번의 무승부에 그치고, 지난 10월 유럽 원정 평가전서 러시아와 모로코에 대패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승리가 절실하다.
■ 한국-콜롬비아전 선발 명단
FW : 손흥민 이근호
MF : 권창훈 고요한 기성용 이재성
DF : 김진수 장현수 권경원 최철순
GK : 김승규/mcado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