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청년창업자에게 차량을...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 시작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기프트카 시즌8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프트카 청년창업자만을 위한 청년창업 캠페인을 시작한다.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은 현대자동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시즌8까지 매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을 위한 차량과 컨설팅을 진행해 온 현대차그룹은 그 대상을 청년창업으로 확대시켰다. 특히 이번 시즌8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는 미래기술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가진 주인공을 심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는 만 18세 이상 ~ 만 34세 미만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및 차량 활용방안 등을 받아 총 12명의 기프트카 주인공을 선정할 예정이다.

차량이 필요한 예비 청년창업자 및 만 3년 이내 기 창업자들은 내년 1월까지 ‘기프트카 사이트’에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방법을 선택하여 접수가능하며 1차 접수마감은 오는 11월 30일까지, 2차 접수마감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현대차그룹은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창업 컨설팅업체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 기아차 봉고, 모닝, 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등 종합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100c@osen.co.kr

[사진] 기프트카 청년창업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기 위해 제작 된 2편의 TV광고 중 손편지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따뜻한 소통을 꿈꾸는 조아름 씨의 사연을 담은 광고.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