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은 한층 새로워진 기능의 디지털 펜 와콤 프로 펜(Pro Pen 3D)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프로 펜 3D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 신티크 프로 및 2017년에 출시된 인튜어스 프로 펜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3D 프로그램 및 앱의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하도록 3개의 버튼이 장착돼 있다. 이는 산업 디자인, 게임 디자인, 애니메이션, 가상 및 증강현실, 2D/3D 아트 창작자들의 요청에 의해 개발된 기능이다.
프로 펜 3D의 새로운 버튼은 사용자들이 Pixologic의 ZBrush, 또는 Autodesk의 Maya 등 3D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에서 스컬팅 작업을 할 때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들은 와콤 드라이버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도구 및 명령, 단축키 등 펜의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들은 키보드를 활용 없이 펜에 장착된 3개의 버튼을 활용해 3D 프로그램에서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세 번째 버튼에는 텀블링(tumbling) 및 회전 등을 제어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프로 펜 3D는 8192 압력감지레벨을 비롯해 정밀한 펜 심 등 프로 펜 2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모든 윈도우 및 맥 응용 프로그램에서 완벽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알루미늄 소재 본체와 기존 스타일러스 대비 좀더 얇아진 그립감으로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다. 신제품 Pro Pen 3D는 다음 달부터 와콤 공식 쇼핑몰 및 와콤스토어 매장을 통해 판매된다. /letmeout@osen.co.kr
[사진] 와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