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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18년형 그랜저ㆍ그랜저 하이브리드, 고속도로서 똑똑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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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및 그랜저 하이브리드 2018년형 모델이 고속도로에서 강해진다. 

현대자동차는 6일 그랜저 및 그랜저 하이브리드 2018년형에 브랜드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적용하고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기본 적용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는 고속도로 주행 시 차간거리 제어는 물론, 차선유지, 정지 후 재출발, 속도제한 구간별 속도 자동 조절 등의 기능이 포함된 첨단 주행보조 기술이다. 이 기술은 지금까지는 제네시스 브랜드에만 적용 됐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G70에 탑재된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현대차 브랜드 최초로 적용해 내비게이션 이용 시 검색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지능형 안전기술인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선택사양)에 처음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를 포함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으며, 주행 중 후방 상황을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주행 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DRM)’를 기본 모델부터 적용했다.(※기존 모델은 가솔린 2.4 / 디젤 2.2 프리미엄 스페셜부터 어라운드 뷰 모니터 선택 시만 적용 가능)

또한 블루링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는 동시에 무상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해 최근 수요가 늘고 있는 IT 사양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했다. 필요 시 실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공기 청정 모드 역시 전 모델에 적용했다.(※블루링크, 공기 청정 모두 자가용 기준)

하이패스 시스템, 썬바이저(햇빛 가리개) 및 트렁크 번호판 LED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플로팅 타입의 내비게이션에 부착된 아날로그 시계의 디자인을 개선해 고급감을 더욱 높였다. (※하이패스 시스템, LED 램프는 자가용 기준) 후석에는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핸드폰 거치 트레이 및 수납함, USB 충전/연결 단자가 포함된 고급형 암레스트를 주력 모델인 가솔린 2.4 프리미엄부터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고속도로에서 크루즈 컨트롤 작동 시 속도제한 구간에 맞춰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을 추가한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달았다.

이 외에도 주행 중 정숙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뒷도어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최상위 모델(가솔린 3.3 셀러브리티)에서 가솔린 3.0 모델(익스클루시브 스페셜)까지 확대 적용하고 프라임 나파가죽 시트에 브라운 투톤 칼라를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18년형 그랜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그랜저 2.4 가솔린 모델은 3,105~3,400만원, 2.2 디젤 모델은 3,405~3,700만원, 3.0 가솔린 모델은 3,595~3,900만원, 3.3 가솔린 모델은 4,330만원(셀러브리티 단일 트림)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3,580~3,995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현대차 6세대 그랜저(하이브리드 포함)는 지난해 11월 말 출시 이후 지난달(10월까지) 약 11개월 동안 누적 12만 9,110대가 판매됐으며, 올해에만 11만 671대(구형 제외)가 판매 됐다. /100c@osen.co.kr

[사진] 현대차 2018년형 그랜저(위)와 그랜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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