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포르쉐, 유럽 전역 고출력 충전 네트워크 구축 사업 참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가 유럽 전역에 고출력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동차 제조사 간 합작 투자 사업을 추진한다. 포르쉐는 BMW 그룹, 다임러 AG, 포드 모터, 아우디를 포함한 폭스바겐 그룹과 함께 유럽 전역에 고출력 충전(High-Power Charging, HPC) 네트워크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합작 투자 '아이오니티(IONITY)'에 참여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2020년까지 400여 개의 고출력 충전소 설치를 목표로 하는 아이오니티 합작 투자는 전기차로 장거리 여행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번 합작 투자에서는 독일 뮌헨을 거점으로 마이클 하제쉬(Michael Hajesch) 최고경영자(CEO)와 마커스 그롤(Marcus Groll) 최고운영책임자(COO)가 2018년 초까지 50명으로 구성된 팀을 이끌게 된다.

올해에는 총 20개의 충전소가 "Tank & Rast", "Circle K", "OMV"와의 협력을 통해 독일, 노르웨이 및 오스트리아 주요 도로 120km 구간마다 대중에게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2018년까지는100개 이상의 추가 충전소 설립을 통해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한다.

모든 충전소는 다수의 고객들이 다양한 제조사 차량을 동시 다발적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각 충전소마다 350kW 용량을 제공하는 고출력 충전 네트워크는 유럽 표준 충전 시스템 '콤바인드 충전 시스템(Combined Charging System, CCS)'을 사용해, 충전 시간을 훨씬 단축시킬 수 있다. 

설립 파트너인 BMW 그룹, 다임러 AG, 포드 모터, 폭스바겐 그룹은 아이오니티 합작 투자에 동일한 지분을 가지며,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도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참여할 수 있다. /100c@osen.co.kr

[사진] 포르쉐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