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亞 최다골' 손흥민, "박지성은 내 우상"...토트넘, "기록파괴자, 써니"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1.06 08: 00

박지성을 넘어 아시아 최다골을 기록한 손흥민(25)이 소속팀 토트넘의 공식홈페이지를 수놓았다. 
손흥민은 지난 5일(이하 한국시간) 밤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홈 경기서 후반 18분 결승골을 기록, 토트넘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이 득점으로 EPL 통산 20번째 골을 기록한 것은 물론 박지성(19골)이 보유했던 아시아 최다골 기록까지 넘어섰다.

그러자 토트넘은 '기록파괴자(RECORD-BREAKER SONNY)'라는 새로운 별명과 함께 손흥민의 인터뷰를 클럽 공식 홈페이지 뉴스란 메인에 올렸다. 또 토트넘은 공식 트위터에 손흥민의 기록을 축하하는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구단(스퍼스TV)과의 인터뷰에서 "오늘은 내게 아주 행복한 날이다. 나는 득점했고 우리가 이겼다. 기록을 깼고 내 가족, 내 형제, 내 친구들도 와 있었다. 내겐 특별한 날이었다"면서 "날 지지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할 뿐"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손흥민은 "박지성이 기록을 가지고 있었고 그는 내게 우상이다. 그는 전설이다. 그는 모든 것을 갖췄다. 그를 따라잡으려면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그 기록은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줬다. 나는 이날을 즐길 수 있겠지만 나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나는 토트넘에서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및 트위터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