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소녀시대 서현이 홀로서기에 나선다. SNS를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하며 그동안 많은 사랑을 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소녀시대 서현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긴 세월동안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우리를 든든하게 지켜줬던 팬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소녀시대 서현입니다"로 시작하는 긴 글을 올렸다.
서현은 "얼마 전 10여년간 함께 해온 가족같은 저의 둥지 SM과 인연에 마침표를 찍었다. 수많은 고민과 결심 끝에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됐다"고 입을 열었다. 그녀는 "소녀시대 데뷔 후 10년이 지난 지금 서로가 원하는 미래와 그 삶의 그림과 색깔이 각자 조금씩 다른 방향일 수 있다는 점을 많은 대화를 통해 이해하고 존중하게 됐다"고 밝히며 홀로서기 배경을 밝혔다.
이어 서현은 "오랜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홀로서기'였다. 이제는 가수로서 배우로서 인간 서주현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고 한다. 둥지를 떠나 모든걸 새롭게 시작함에 있어 불안한 마음도 있지만 수많은 고민 끝에 내리게 된 제 선택에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소녀시대 활동 여부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서현은 "앞으로도 소녀시대로서 내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언니들과 함께 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그리고 영원히 소녀시대를 응원하고 함께 할 것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서현은 "더없이 뜨겁고 큰 사랑을 주신 수많은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든든하고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배우 그리고 인간 서주현으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현, 수영, 티파니는 최근 SM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쪽으로 가닥 잡았다. 본격적으로 거취가 정해지면 연기자, 가수로서 새롭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래는 서현 인스타그램 공식입장 전문이다.
긴 세월동안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우리를 든든하게 지켜줬던 팬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소녀시대 서현입니다.
얼마전 예고도 없이 보도된 갑작스런 소식에 혼란스럽고 걱정하셨을 많은 팬여러분께 정말 죄송한 마음이 가득합니다..감정적으로 섣불리 저의 마음을 표현하려다 혹여나 실수를 하게 될까 많이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 고심 끝에 이 글을 올립니다.
저는 얼마전 지난 10여년간 함께 해온 가족 같은 저의 둥지 sm과의 인연에 마침표를 찍게 되었어요..수많은 고민과 결심 끝에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12살의 평범한 소녀였던 저를 소녀시대 서현으로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만들어주신 이수만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제 인생에서 너무나 소중한 언니들을 만났고 또 든든한 팬여러분 소원을 만나 그렇게 서로 함께한 10년이란 세월동안 매순간 함께 울고 함께 웃었던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네요..
가수의 꿈을 품고 치열한 경쟁을 했던 연습생 시절부터같은 꿈을 갖고 운명처럼 소녀시대로 하나가 되어 데뷔했던 순간, 10대였던 소녀시절부터 20대 후반이 된 지금까지 우린 늘 함께였기에 찬란하게 반짝였던 수없이 행복했던 나날들과 언제나 서로가 서로의 편이 되어주며 버텨냈던 고되고 힘들었던 순간들..함께 이겨내며 성장하며 쉼없이 달려온 모든 날들이 저에겐 너무나 소중하고 영원히 잊지 못할 아름다운 시간들입니다..
그리고 10년이 지난 지금 서로가 원하는 미래와 그 삶의 그림과 색깔이 각자 조금씩 다른 방향일 수 있다는걸 많은 대화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게 되었어요. 비록 예전과는 조금 다른 모양으로 변할지라도 서로를 응원해주고 함께 할 거라는 믿음만은 변함이 없습니다.
오랜 고민 끝에 제가 내린 결론은 홀로서기 였습니다. 제 인생에서 새로운 도전이 필요 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도전을 하기 위해서는 선택을 해야만 했습니다.
이제는 가수로서 배우로서 그리고 인간 서주현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소녀시대로서 제가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언니들과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히 소녀시대를 응원하고 함께 할 것입니다..
둥지를 떠나 모든걸 새롭게 시작함에 있어 불안한 마음도 있지만 수많은 고민 끝에 내리게 된 제 선택에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겠습니다.
그동안 저를 믿어주시고 더없이 뜨겁고 큰 사랑을 주신 수많은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또 감사합니다..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든든하고 자랑스러운 아티스트,배우 그리고 인간 서주현으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