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블리즈컨 2017 e스포츠 콘텐츠 한국어 중계나선다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11.02 16: 23

 트위치에서 블리즈컨 2017 e스포츠 콘텐츠들의 한국어 중계가 송출된다.
트위치는 오는 11월 4일(이하 한국시간)부터 5일까지 2일 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 위치한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의 주요 e스포츠 콘텐츠들의 한국어 중계가 송출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 2017은 블리자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새로운 소식 발표와 개발자와의 만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스포츠 대회들, 유명 락밴드 ‘뮤즈’(Muse)의 폐막 공연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트위치는 매년 블리즈컨에 대한 다양  소식과 e스포츠 대회를 전달해왔다. 특히, 이번 블리즈컨 2017에서는 하스스톤과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II)의 한국어 중계는 트위치 코리아와 인벤 방송국이 함께 제작하게 됐다. 이외에도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 다른 종목들의 한국어 중계 역시 트위치에서 시청할 수 있다.
블리자드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은 하스스톤 인비테이셔널이 열린다. 3명의 선수로 구성된 팀이 대전하는 팀 기반 대회이며, 각 팀은 정규전, 야생전, 발굴된 보물 방식의 대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발굴될 보물은 봉인된 팩 경기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블리즈컨 무대에 이 방식이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 선수로는 ‘Kranich’ 백학준이 참가하며, 하스스톤 인비테이셔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트위치 하스스톤 한국어 공식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벤 방송국의 김영일 캐스터를 비롯해 트위치 스트리머 ‘던’ 장현재, ‘홍차’ 박정현이 중계를 맡았다.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는 WCS 글로벌 파이널이 진행된다.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오프닝 위크를 거쳐 생존한 8명의 선수가 2017년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트위치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의 특별전이 펼쳐진다. 11월 4일 WCS 글로벌 파이널 일정이 끝난 후 곧바로 진행되며,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특별전 역시 트위치 스타크래프트 한국어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와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 대회의 중계는 유대현 캐스터, 고인규 해설위원이 맡았다. 
한편, 트위치와 인벤 방송국이 함께 만드는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이외에도 블리즈컨 2017의 주요 e스포츠 대회 한국어 중계 역시 트위치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팀 기반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의 최강 국가를 가리는 오버워치 월드컵은 트위치 오버워치 이스포츠 공식 채널에서 한국어 중계가 송출된다.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최강 팀을 가리는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HGC(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파이널’ 역시 트위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트위치 히어로즈 공식 채널에서 송출된다.
마지막으로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아레나 월드 챔피언십의 한국어 중계 역시 트위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트위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식 채널에서 송출된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