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가 '샛별' 유영 만나 격려한 사연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7.11.02 10: 12

‘피겨 퀸’ 김연아가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인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국내 첫 번째 주자로 달린 ‘피겨 샛별’ 유영을 만나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코카-콜라 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 모델이자 2018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피겨 퀸’ 김연아와 코카-콜라의 추천을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국내 첫 번째 주자로 달린 ‘피겨 샛별’ 유영의 만남이 공개됐다. 
유영은 101일간 진행될 올림픽 성화봉송 첫 날인 지난 1일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에서 국내 첫 번째 주자로 성화봉송에 참여했다.

유영은 피겨 선배 김연아가 그리스에서 가져온 성화 불꽃을 성화봉으로 옮겨 들고 인천대교 위를 달려 두 번째 주자 유재석에게 성화를 전달했다. 김연아는 국가적인 행사에 첫 번째 성화봉송주자로 참여한 후배 유영을 위해 그리스 성화인수단의 피곤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깜짝 만남으로 후배에게 짜릿한 감동을 선사하며, 첫번째 주자를 뜻하는 숫자초를 케익에 꽂으며 함께 첫 성화봉송을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릴 때부터 김연아를 롤모델로 피겨 선수의 꿈을 키워온 유영은 선배의 다정한 배려에 감격한 모습을 보였다. 김연아가 준비한 초를 불어서 끄는 것으로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국내 첫 번째 주자로 달린 것을 자축한 유영은 김연아와 함께 성화봉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피겨 샛별’과 ‘피겨 퀸’이 하나되는 특별한 순간을 즐겼다.  
유영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동계올림픽인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첫 번째 성화봉송 주자로 달리게 된 것만으로도 큰 영광인데, 어릴 때부터 우상인 김연아 선배가 그리스에서 가져온 불꽃을 이어받아 첫 번째로 성화봉송을 하게 되어 더욱 짜릿한 기분이 든다”며 “롤모델 연아 선배와 함께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으로 하나되는 순간을 기억하며, 연아 선배에 이어 전 세계에 한국을 빛낼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영은 2016년 21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신인상은 물론, 2016년 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부문에서 김연아의 역대 최연소 우승기록을 갈아치우며 김연아에 이어 한국을 알릴 피겨 스케이팅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dolyng@osen.co.kr
[사진] 코카콜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