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공영방송 BBC가 고 김주혁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을 전하며 함께 슬퍼하고 있다.
BBC는 지난달 31일(현지 시각) 'Kim Joo-hyuk: Grief after Korean actor killed in crash'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BBC 측은 "한국 배우 김주혁이 서울에서 자동차 사고로 숨져 한국과 아시아 전역의 팬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다. 특히 그는 최근 한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고 알렸다.
BBC는 배우와 멀티테이너로서의 김주혁의 생전 삶을 치켜세웠다. 20년 배우 경력과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활약한 고인의 생전 삶을 집중 조명했고, '허준', '공조' 등 출연작들을 언급했다.
특히 기사 메인에는 연인 이유영과 나란히 찍은 사진이 걸려 있어 보는 이들을 더욱 안타깝게 한다. 고 김주혁과 이유영은 2016년에 개봉한 홍상수 감독의 영화 '당신자신과 당신의 것'에서 인연을 맺어 실제 연인이 됐다.
한편 김주혁은 지난달 30일 강남구 삼성동 한 도로에서 자신의 차량을 몰고가다가 전복사고를 당했다. 사인을 밝히고자 부검이 진행됐으며 하루 뒤인 31일 서울 풍납동 아산병원에 빈소가 마련됐다.
차태현과 연인 이유영을 비롯한 연예계 선후배 동료들과 관계자들의 조문 행렬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그를 사랑했던 팬들도 함께 슬퍼하고 있다. 발인은 2일 오전 11시에 엄수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BBC 홈페이지, 게티이미지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