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美英獨 등 전세계 12개국 성능평가 1위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0.30 11: 12

 LG전자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가 세계 각국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TV(모델명: LG OLEDB7V)는 최근 덴마크 소비자 매거진 ‘탱크(Taenk)’가 실시한 TV 성능 평가에서 80점을 획득, 전체 171개 TV 모델 중 1위를 차지했다. 탱크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LCD 제품 보다 화질이 뛰어나며, 최고의 TV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극찬했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호주 등 전세계 12개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레드 TV 판매량은 이런 평가에 힘입어 2015년 31만대, 2016년 67만대로 매년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3분기까지 올레드 TV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판매량에 육박했다.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은 평가의 공정성을 기하고자 기업의 광고지원 없이 회비와 독자 기부, 잡지 판매수입 등으로만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각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직접 구매해 평가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LG 올레드 TV에 대해 영국의 소비자 매거진 ‘위치’는 “최근 몇 년간 테스트 한 TV 중 최고이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화질과음질을 갖췄다”고 평가했고, 미국의 유력 소비자 매거진은 TV 평가부문 역대 최고점을 부여한 바 있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배경은 ▲자발광을 바탕으로 한 차원이 다른 화질 ▲돌비社의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한 입체적인 사운드 ▲초슬림 디자인 ▲사용 편의성 ▲직관적인 스마트 TV 기능 등을 갖췄기 때문이다. 올레드TV는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다.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화질이 선명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LG전자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