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때보다도 '귀 호강'으로 풍성한 10월 음원차트이다.
29일 오전 7시 기준, 에픽하이의 '연애소설'은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뮤직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에픽하이는 신보 발매 후 7일째 음원차트 1위를 이어가는 동시에 수록곡 줄세우기까지 하며 음원 강자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3년만 컴백인 이번 정규 9집에는 타이틀곡 ‘빈차’, ‘연애소설’을 비롯해 ‘난 사람이 제일 무서워’, ‘노땡큐’, ‘HERE COME THE REGRETS’, ‘상실의 순기능’, ‘BLEED’, ‘TAPE 2002年 7月 28日’, ‘어른 즈음에’, ‘개화(開花)’, ‘문배동 단골집’ 총 11곡이 수록돼 큰 사랑을 얻고 있는 중이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멜로망스의 '선물'이 1위에 올랐다.
2017년 역주행 신화를 쓴 그룹 중 한 명인 멜로망스의 '선물'은 똑같게만 느껴지던 일상이 너로 인해 특별해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그린 곡이다. 심플한 악기 구성으로 시작하지만, 중반부 이후 '사랑이란 세상을 바꿀만한 기적 같은 일'이라는 찬사가 현악기 연주와 누구보다도 깔끔하게 고음을 소화하는 김민석의 보컬과 어우러지며 하이라이트를 완성한다.
이 외에도 지니뮤직에서는 젝스키스의 '특별해'에 1위를 장식했다. 네이버뮤직에서는 뉴이스트W의 'WHERE YOU AT', 몽키3에서는 볼빨간사춘기의 '썸 탈거야'가 각각 정상을 차지했다. /nyc@osen.co.kr
[사진] 각 소속사,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