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 원격모니터링 및 제어 카메라 모듈 개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10.26 19: 10

(주)세연테크는 H.265 기반의 고화질 압축 방식을 적용한 IP 카메라 모듈(모델명  FWC-A3T-PV)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FWC-A3T-PV는 기존 H.264 방식보다 10배 이상 효율이 좋은 압축방식이다. 보편화된 풀l HD 비디오 화질을 적은 대역폭으로 전송할 수 있고, 저장 장치의 구축 비용을 줄여 준다. 또 기존 대역폭으로 보다 고화질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5M, UHD 4K 영상과 같은 높은 해상도 영상을 압축 전송하는데 적합하다.
FWC-A3T-PV는 스포츠캠 등에 많이 이용되는 암바렐라 SoC 칩을 탑재했다. 가로 42mm x 세로 42mm 크기로 제작된 IP 모듈로, 2M, 3M, 5M 또는 4K CMOS의 다양한 해상도 센서보드를 조합할 수 있는 컴팩트한 구조로 개발됐다.

이번에 개발된 모듈은 기존 CCTV 카메라 제품은 물론이고 카메라를 실제로 장착하는 최신 LED 가로등이나 보안등, 원격 영상을 필요로 하는 ATM 기계, IP 방식의 도어 폰, 최근 네트워크 방식으로 운영 유지되는 키오스크, 자판기 등에 활용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세연테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