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캐시노트 운영 ‘한국신용데이터’에 40억 투자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7.10.25 10: 07

카카오가 스타트업 투자를 강화한다. 
카카오는 금융기술회사 ‘한국신용데이터’에 40억원을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간편 회계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금융기술회사다. 
캐시노트는 2017년 4월 출시 후 6개월 만에 고객사 2만 3,000여 개와 관리매출 4조 원을 돌파했으며 월평균 성장률은 90%에 달한다. 별도 모바일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모든 기능을 카카오톡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중소사업자 경영관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는 한국신용데이터가 보유한 캐시노트 서비스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캐시노트 고객사들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모바일로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한 중소사업자들이 캐시노트로 매출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신용데이터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중소사업자 대상 재무•회계 솔루션 영역에 대한 카카오의 공식파트너로서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는 앞으로도 한국신용데이터와 같이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에 앞장서 스타트업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mcadoo@osen.co.kr
[사진] 카카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