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이 지난 21일 2017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따른 인적성검사 참여인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픈하우스’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골프존뉴딘그룹이 처음 도입한 제도이다. 직무상담과 사옥투어 등을 통해 참여인원들의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서로가 원하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강남구에 소재한 골프존타워서울에서 진행된 오픈하우스에는 약 17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직무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면접 시 도움이 되는 조언을 얻었다. 상담은 골프존뉴딘그룹 대리, 과장급의 현업 실무자 20여 명이 직접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직무 상담을 포함한 생생한 업무 현장 이야기를 전달받을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사옥투어를 통해 업무 공간을 둘러보며 실제 입사 후 본인의 모습과 미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 등 간접적인 회사생활을 경험했다.
아울러 골프존뉴딘그룹은 추가적인 궁금증 해소를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회사소개 브로셔를 전달했다. 브로셔와 함께 IT, VR 등 기술력에 강점이 있는 기업의 특성을 고려해 블루투스 스피커 등 소정의 선물도 전달,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골프존뉴딘 ▲골프존 ▲골프존유통 ▲골프존네트웍스 등 4개의 계열사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오픈하우스 이후 1차면접, 2차면접이 진행되며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도전적 인재’를 채용할 방침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골프존뉴딘그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