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폭스바겐, 파이크스 피크 산악 레이스 출전 위한 전기 레이싱카 개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폭스바겐이 산악 경주를 위한 전기차를 개발 중이다. 

23일 폭수바겐코리아는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이 전기차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경주인 '파이크스 피크'에 참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폭스바겐이 개발하고 있는 사륜구동 방식의 프로토타입 레이싱카는 2018년 6월 24일 미국 콜로라도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에서 첫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은 이번 모터스포츠 프로젝트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선도적 사업자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23종의 순수 전기차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공표한 바 있다.

폭스바겐 이사회 임원이자 개발 부문 총괄 책임자인 프랑크 벨취 박사(Dr. Frank Welsch)는 “파이크스 피크 힐 클라임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악 레이스 중에 하나로, 가혹한 도전 환경을 갖춘 레이스이기 때문에 미래 기술의 성능을 입증하는데 안성맞춤인 대회”라고 설명하며, “폭스바겐의 이번 경주용 전기차에는 혁신적인 배터리 및 구동 기술이 탑재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파이크스 피크의 극한 상황에서의 스트레스 테스트는 향후 개발에 중요한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이를 반영한 혁신적엔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산악 레이스용 전기차는 폭스바겐 모터스포츠팀과 볼프스부르크에 위치한 기술 개발팀의 긴밀한 협업 아래 개발되는 중이다. 폭스바겐 모터스포츠 감독인 스벤 스미츠(Sven Smeets)는 “이 레이스는 우리에게 새로운 시작이다. 우리는 처음으로 순수 전기 경주용 차를 개발 중이다“라며, “이 프로젝트는 모터스포츠 팀에게도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 담대한 도전에 전율감을 느끼면서 임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일명 ‘구름 위의 경주’ 라고 불리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은 1916년 콜로라도 스프링스 인근의 록키 산맥에서 처음으로 시작됐다. 레이스 길이는 총 1만 9.99km이며, 해발 4,300m 에 위치한 꼭대기까지 1,440m를 올라간다. 전기차 프로토타입 클래스에서 현재 최단 기록은 8분 58.118초로 2016년 미국의 드라이버, 리스 밀런(Rhys Millen, e0 PP100)에 의해 세워졌다. /100c@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