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PO4] 두산, NC꺾고 3년 연속 KS 진출…오재일 4홈런 9타점 괴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창원, 손찬익 기자] 두산이 3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두산은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NC와의 플레이오프 4차전서 오재일의 결승 스리런에 힘입어 14-5로 이겼다. 이로써 두산은 시리즈 전적 3승 1패로 한국시리즈 티켓을 거머 쥐었다. 

반면 NC는 5회 4-4 균형을 맞추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으나 오재일의 한 방에 무너지고 말았다. 선발 중책을 맡은 정수민은 3이닝 3실점(5피안타(1피홈런) 1볼넷 2탈삼진)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NC가 먼저 웃었다. 1회 김성욱의 좌전 안타, 박민우의 우중간 안타로 무사 1,3루 기회를 잡았다. 나성범이 1루 땅볼로 물러났지만 계속된 1사 2,3루서 재비어 스크럭스의 유격수 앞 땅볼 때 3루 주자 김성욱이 홈을 밟았다.

두산은 0-1로 뒤진 3회 2사 주자없는 가운데 박건우와 김재환의 연속 안타로 1,3루 기회를 잡았다. 타석에는 오재일. NC 선발 정수민의 1구째를 그대로 잡아 당겼다. 비거리 130m 짜리 우월 3점 아치. 

3-1 역전에 성공한 두산은 4회 최주환의 좌전 안타와 오재원의 희생 번트 그리고 허경민의 몸에 맞는 공으로 1사 1,2루 추가 득점 기회를 마련했다. 민병헌이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으나 류지혁이 몸에 맞는 공으로 걸어 나갔다. 2사 만루. 박건우가 밀어내기 볼넷을 고르며 1점 더 달아났다. 

반격에 나선 NC는 5회 박민우의 좌중간 안타, 나성범의 우익선상 2루타로 1사 2,3루 추격의 기회를 잡았다. 재비어 스크럭스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 때 3루 주자 박민우가 득점에 성공했다. 그리고 모창민과 지석훈의 적시타로 4-4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NC의 기세는 오래가지 않았다. 

두산 오재일이 천금같은 한 방을 터뜨리며 승부를 결정지었다. 6회 1사 후 류지혁이 중견수 방면 2루타를 날렸다. 곧이어 상대 폭투를 틈타 3루까지 안착했다. 하지만 류지혁은 박건우의 유격수 앞 땅볼 때 홈으로 쇄도했으나 태그 아웃되고 말았다. 박건우는 교체 투입된 조수행이 2루를 훔치며 상대 배터리를 압박했다. 

김재환이 풀카운트 끝에 볼넷을 고르고 꺼져가는 불씨를 되살렸다. 오재일은 이민호의 3구째 포크볼(136km)을 걷어 우중월 스리런으로 연결시켰다. 7-4 재역전. 두산은 7회 2사 후 허경민의 좌전 안타와 2루 도루에 이어 민병헌의 우전 적시타로 1점 더 달아났다. 사실상 쐐기타였다. 

NC 나성범은 7회 선두 타자로 나서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추격의 솔로포를 그렸으나 극적인 상황은 연출되지 않았다. 두산은 8회 오재일의 투런포와 오재원의 적시타 그리고 허경민의 내야 땅볼로 4점 더 보탰다. 두산 김재환과 오재일은 9회 백투백 아치를 합작하며 한국시리즈 진출을 자축했다. 

선발 유희관은 4⅔이닝 10피안타 2볼넷 4실점으로 흔들렸다. 두 번째 투수 김승회는 1⅓이닝 무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됐다. 오재일은 네 차례 대포를 쏘아 올리는 등 9타점의 괴력을 발휘했다. 이는 포스트시즌 개인 한 경기 최다 타점 신기록이다. 

반면 NC 세 번째 투수 이민호는 2이닝 3피안타(1피홈런) 2볼넷 2탈삼진 3실점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what@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