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11번가가 인기 판매자들의 상점 순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토어 랭킹’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토어란 지난 7월 11번가가 선보인 온라인 상점 플랫폼이다. 스토어 랭킹 서비스는 현재 의류, 잡화, 뷰티, 식품, 가구, 레저, 디지털/가전 등 14개 카테고리별 스토어를 비롯해 11번가 전체 스토어의 순위를 1위부터 50위까지 제공한다. 스토어 순위는 판매량은 물론 서비스 품질, 할인 등 혜택 제공의 활성화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1시간 마다 업데이트 된다.
11번가는 스토어 랭킹을 통해 단골 고객이 많은 인기 스토어를 쉽게 찾아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돼 이용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판매자들도 단골고객 확보를 위해 상품/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여 혜택이 증가하고 더 많은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7월 첫 선을 보인 스토어는 현재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등 활성화 된 스토어가 10만 8000여개에 이른다. 하루 평균 15만명 이상이 다녀가고 있다. 특히 원하는 제품을 빨리 찾기 쉽지 않고 가격비교가 어려운 패션, 뷰티, 리빙, 취미,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에서 스토어가 활성화 되고 있다.
한편 스토어 랭킹은 모바일 11번가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베스트’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SK플래닛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