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드레(Dr. Dre)와 지미 아이오빈(Jimmy Iovine)이 공동 설립한 프리미엄 헤드폰 브랜드 비츠 바이 닥터 드레(Beats by Dr. Dre, 이하 비츠)가 10일 새로운 비츠 스튜디오3 와이어리스(Studio3 Wireless)를 출시한다.
지난 2008년 출시된 오리지널 비츠 스튜디오 와이어리스는 Pure Adaptive Noise Canceling(이하 Pure ANC)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일상 생활에서 주변 소음은 낮추면서 듣고 싶은 사운드를 더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여기에 스튜디오3 와이어리스는 애플 W1 칩을 장착해 근접기기 페어링, 끊김 없는 애플 기기 간 전환, 클래스 1 블루투스(Class 1 Bluetooth) 연결, 비교 불가한 배터리 수명, 패스트 퓨얼(Fast Fuel) 쾌속 충전 기능의 조합까지 가능해졌다.
비츠 스튜디오3 와이어리스는 특히 원스탑으로 아이폰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추가로 같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사용하는 기기들간 끊김 없는 전환이 가능하다. 아이폰으로 통화하다가 맥북으로 영화를 감상하는 모드로 편리하게 전환할 수 있다.
비츠 스튜디오3 와이어리스는 애플 W1칩의 효율성으로 인해 전작에 비해 배터리 수명이 거의 두 배 늘어났다. 총 22시간 동안 퓨어 ANC를 켠 상태에서 와이어리스 재생이 가능하다. 퓨어 ANC는 이어컵에서 바로 끌 수 있으며, 이 경우 음질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절전 모드로 연속 4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또 범용 USB 충전 케이블로 10분만 충전해도 3시간까지 재생 가능하다.
클래스 1 블루투스를 통한 최적의 연결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끊김이 적고 iOS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와의 연결 거리도 더 길어졌다. 멀티평선 온이어 컨트롤 및 내장형 마이크를 통해 헤드폰을 벗거나 기기를 손에 들지 않아도 통화, 곡 뛰어넘기, 음량 조정 및 시리 켜기가 가능하다.
비츠 스튜디오3 와이어리스는 무광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뿐만 아니라 스페셜 에디션 컬러인 포슬린 로즈, 리치 그레이, 6가지 색상이 있다. 가격은 41만 9000원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비츠 제공